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여행으로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관광으로 국부를 증진하는 공공기관
  • 여행으로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관광으로 국부를 증진하는 공공기관
  • 여행으로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관광으로 국부를 증진하는 공공기관
알림마당

한국관광공사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2025 관광 글로벌 챌린지’ 참여기업 30개 선정
한국관광공사, ‘2025 관광 글로벌 챌린지’ 참여기업 30개 선정- 127개 관광기업 지원, 역대 최대 경쟁률 4.2:1 기록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7일, ‘2025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 30개를 선발했다.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은 국내 관광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해외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2020년에 시작된 사업으로, 공사는 이를 통해 총 118개 관광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왔다. 올해는 ▲관광 DX 솔루션 수출형 ▲인‧아웃바운드 관광교류형 ▲지속 가능한 관광기여형 등 3대 관광 분야에 127개 기업이 지원해 4.2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공모에는 숙박, 모빌리티 등 관광 산업 혁신 기술을 비롯해 의료‧음식관광 등 다양한 테마의 사업모델을 보유한 기업이 선정됐다. ▲AI 기반 호텔예약‧고객관리 솔루션 ‘고투조이’ ▲AI 글로벌 축제‧이벤트 운영 솔루션 ‘퀸즈스마일’ ▲MICE 및 비즈니스 관광 디지털 전환 솔루션 ‘우모(Umoh)’ 운영사 ‘스플랩‘ 등 관광분야 DX 솔루션 사업 모델을 보유한 유망 기업이 다수 포함되었다. 또한, ▲미용의료 플랫폼 ‘강남언니’ 운영사 ‘힐링페이퍼’ ▲제주 해녀 문화 기반 공연‧다이닝 체험서비스 ‘해녀의 부엌’ 등도 이름을 올렸다. 공사는 올해 말까지 해외 특화 엑셀러레이터와 협력해 선정된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다. 또한, 기업별로 해외 사업화 자금 최대 2억 원을 차등 지원하고, 비즈니스 진단‧IR컨설팅‧시장별 전략 수립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업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공사 관광기업지원실 권종술 실장은 “한국 관광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2025-04-10
보도자료
대만에서 한국까지 야구 보러왔어요! 한국관광공사, K-야구응원문화 체험 대만 관광객 104명 유치
대만에서 한국까지 야구 보러왔어요! 한국관광공사, K-야구응원문화 체험 대만 관광객 104명 유치- K-응원문화 테마로 한 첫 방한 여행상품, 연중 9회 운영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한국 야구응원문화를 소재로 방한 여행상품을 최초로 출시하여 지난 10일, 대만 관광객 104명이 고척 스카이돔을 찾았다. 공사는 한국 치어리더의 대만 진출, ‘삐끼춤 챌린지’를 비롯한 한국식 응원 문화 인기 등에 착안해 야구 관람을 포함한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10일 키움히어로즈 홈경기 관람을 위해 방한한 첫 단체를 시작으로 앞으로 8회 더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에 유치한 대만 관광객은 대만 명문 고등학교인 웨슬리 여자고등학교(Wesley Girls High School) 학생 등 총 104명으로, 4월 10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히어로즈와 LG 트윈스 경기를 관람하며 한국 야구의 독특한 응원문화를 체험했다. 야구 경기 외에도 한복체험, 남산타워와 경복궁 방문, 공연 관람 등을 통해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했다. 공사 반호철 테마관광팀장은 "이번 상품을 통해 K-응원문화의 매력을 전 세계 야구팬들에게 알리고, 스포츠 관광을 통한 방한 시장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야구를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활용해 이색적이고 특색있는 신규 관광상품 개발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담 당 자 : 테마관광팀 반호철 팀장(033-738-3221)/함창호 차장(3226)
2025-04-11
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K-콘텐츠로 대만 관광객 유치 박차
한국관광공사, K-콘텐츠로 대만 관광객 유치 박차- 대만 타이베이 현지에서 한ㆍ대만 B2B 관광콘텐츠 페스티벌 최초 개최 -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지난 10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한ㆍ대만 B2B 관광콘텐츠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국관광콘텐츠’를 테마로 하는 B2B 행사로, K-POP 콘서트를 포함한 ▲공연 ▲웰니스 ▲스포츠 ▲여행인프라 ▲한국 전통문화체험 등 총 6개 부문의 콘텐츠 관련 기업 48개소에서 참여했다. 또한, 대만 현지 관광업계에서 150여 명이 참여해 하루 만에 600여 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성사됐다. 이를 통한 예상 매출액은 약 45억 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한국을 찾은 대만관광객은 약 147만 명으로 중국, 일본에 이어 방한 인바운드 시장 3위를 기록했다. 또한, 대만 소비자의 한국문화경험 비율은 88%로 글로벌 평균 71%를 훌쩍 웃도는데 특히 드라마, 영화, 대중가요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에 관심이 많다.* 대만 소비자의 한국문화 경험: ▲드라마(61.65%) ▲영화(54.17%) ▲대중가요(34.81%) ▲예능 프로그램(32.03%) 등(출처: 2023 잠재방한여행객 조사, 한국관광공사) 공사는 이러한 대만 관광객의 선호도를 반영한 방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K-POP 콘서트 연계 방한 프로모션과 대만 최대 OTA ‘KKday’ 공동 공연관광 프로모션 등을 추진한다. 또한, 이번 페스티벌에서 소개된 한국 콘텐츠를 여행 상품화하는 대만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한국문화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대만 관광객 특성을 고려할 때, 한류·공연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가 현지 소비자의 재방문
2025-04-11
01 / 03
주요사업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합니다

국제관광지원

인바운드 미래성장으로 세계인이 찾는 관광대국 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국제관광지원 이동
국민관광지원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국민관광지원 이동
관광산업지원

관광 생태계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관광산업지원 이동
관광콘텐츠육성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콘텐츠 발굴과 육성을 통한 행복한 한국관광 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관광콘텐츠육성 이동
공사 참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관광 선도기관

윤리·인권 경영
클린 케이티오(Clean KTO)
관광산업의 Total Service Provider로써 한국관광의 새로운 성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KTO ESG경영
한국관광공사는 ESG경영을 통해 지속가능관광을 구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