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
여성, 가족, 실버층, 청소년 등 |
- SNS 등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개별관광객 유치 확대
- 한일 지방간 1:1 송객 마케팅 등 지방관광 활성화
- 역사, 한류 등 일본 특화 테마상품 개발
- 한일 정부간 교류 사업 등 일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
|
중화권 |
여성, 청소년, 실버층, 가족 등 |
- 중화권 개별여행객(FIT) 유치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
- 뉴미디어 활용 방한관광 콘텐츠 제공 강화
- 중화권 고품질 방한상품 개발 및 판촉 강화
- 청소년단체·실버단체 방한 활성화 및 한·중 교류 확대
|
아시아 · 중동 |
여성층, 한류팬, 쇼핑, 기업체 인센티브, 무슬림 관광객 등 |
- SNS 등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방한관광 홍보 강화 및 개별관광객 유치
- 한류, 쇼핑, 계절(동계관광 등) 테마 상품 관광객 유치
- 무슬림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
|
유럽 · 아메리카 · 대양주 |
비즈니스관광객, 연고관광객, 의료·한류관광객 등 |
- 원거리 고부가 테마상품 개발
- 온라인마케팅 활용 개별관광객 유치 확대
- 박람회, 소비자 행사 활용 한국관광 홍보
- 스탑오버 및 주변국 연계관광 홍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