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사업

  • 알림

  • 고객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고객 > 고객서비스헌장 >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각 층별 엘리베이터 앞에는 층별 사무실 안내도와 방향 안내판을 비치하겠습니다. 또한 사무실 입구에는 부서 명패를, 책상 앞에는 직원 명패를 비치하여 직원을 손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보시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으며, 자신의 이름과 직명을 밝히고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고객 요청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하던 중 고객이 방문하시면 처리 중인 업무를 조속히 종료하고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그 이유를 정확히 말씀드리고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의 의견을 접수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 처리가 2개 이상의 부서에 연관되어 있을 경우에는 사회적가치팀이 대신하여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0분 이내에 원스톱으로 업무를 접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 ○○○입니다.” 라고 인사를 드리며, 밝고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다른 부서 소관 업무에 대해 문의를 받은 경우에는 그 사유와 담당 직원의 소속부서, 이름, 전화번호를 말씀드리고 난 후, 전화를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남겨 업무 복귀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라고 종료인사를 드린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서면(우편, 팩스)으로 문의하신 경우
  • 민원서류가 접수될 경우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 공정,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회신 처리기한은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리기간이 48시간 이상을 요하는 경우에는 그 이유, 처리과정, 처리예정 기한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처리결과와 함께 처리부서 및 연락처를 실명으로 회신하여, 고객께서 추가적으로 문의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공사 소관이 아닌 민원을 접수한 때에는 업무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기관명과 연락처를 민원신청인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문의하신 경우
  •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거나 요구하시는 사항의 처리를 위해 ‘고객참여’ > ‘상담·문의’ 등 고객마당코너를 운영하고, 인터넷 신청에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연중 365일 홈페이지를 운영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상담·문의’ 코너를 통해 문의하시면 원칙적으로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사정으로 48시간 이상 소요될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 및 향후 추가 소요기간을 답변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 ‘상담·문의’ 코너의 답변은 답변내용과 함께 처리부서 및 연락처를 실명으로 회신하여 고객이 추가적으로 문의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공사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는 접수 후 업무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해당 기관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 정비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 전에 그 사실을 우리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2007-2012 by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