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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 고객 > 고객서비스헌장 >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 일반사항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일반사항


우리의 고객
우리의 핵심 고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마케팅 활동의 대상이 되는 내·외국인 관광객 및 미래 잠재 관광객
우리의 확장 고객(이해관계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사 핵심 사업 수행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협조관계에 있는 인바운드 여행업계, 지자체, 관광 유관 업계
  • 국가정책 공조를 위하여 관광정책, 관광전략수립 등 협력관계에 있는 정부, 국회
  • 공사의 설립목적 달성을 위하여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 시장 활성화 등 협력관계에 있는 협회, 학계, 언론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한국관광공사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이 요구되거나 건설적인 의견이 있으시면 인터넷, 서면, 전화 등 편리하신 방법으로 기탄없이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된 의견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검토하여 처리하고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시정 결과를 통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확인이나 시정에 48시간 이상 소요될 경우 먼저 예상 소요기간을 통지하고 중간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시해 주신 의견은 공사 경영에 적극 반영하도록 충분히 검토하고, 보다 나은 방향으로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불친절, 불만족 및 개선하여야 할 부분은 자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꾸준히 개선해나가겠습니다.
  • 수시로 직원의 고객 서비스 수준을 모니터링하여 개선에 반영하겠으며, 우수한 직원을 고객께서 공사 홈페이지에 칭찬해 주시면 공사 전 직원에게 전파하여 고객서비스의 귀감으로 삼겠습니다.
  • 의견제시 하실 곳
    • 인터넷 : 공사홈페이지(kto.visitkorea.or.kr) 고객 > 고객참여 > 상담·문의
    • 우   편 :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반곡동 1914-6) 한국관광공사 8층 혁신성장팀
고객께서 협조해 주셔야 할 사항
  • 우리 공사는 고객 여러분께 최상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고객 여러분께서도 아래 사항에 대해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 신청이나 의견을 제시하시면 회신이 어려우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반복적이고 중복적으로 제기하시면 행정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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