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부 3.0

  • 사업

  • 알림

  • 고객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고객 > 관광불편신고센터 > 안내
   

관광불편신고센터


관광을 위한 시설(수단)의 이용에 따른 위법·부당행위 및 불친절 등 관광불편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소중한 고객의견을 통하여 쾌적한 관광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작성하신 의견내용은 비공개로 운영됩니다.

※ 공사 소관업무와 관련한 문의 및 요청, 건의사항은 상담·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광불편신고센터 안내


  • 전화 (국번없이)1330
  • 주소 (04521)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40
  • 이메일 tourcom@knto.or.kr
  • 팩스 02)777-0102
관광불편신고 바로가기

관광불편신고 처리과정


관광불편신고 처리과정표

관광불편신고엽서 배포


내·외국인의 관광불편사항 및 관광발전 건의를 통해 쾌적한 관광환경조성과 수용태세를 개선하기 위하여
관광불편신고 안내문 및 엽서를 제작하여 배포하오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포대상 : 관광 관련 협회, 관광 관련 숙박업소, 관광안내소 등
관광불편신고 안내문 및 엽서
신청방법
이메일(tourcom@knto.or.kr)로 아래의 양식을 첨부하여 신청해주십시오.
  1. 관광불편신고엽서 신청서

관광불편신고센터 관련자료


연도별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 (주요 신고사례 자료집)
  1. 2000
  2. 2001
  3. 2002
  4. 2003
  5. 2004
  6. 2005
  7. 2006
  8. 2007
  9. 2008
  10. 2009
  11. 2010
  12. 2011
  13. 2012
  14. 2013
  15. 2014
  16. 2015
관련자료
  1. 여행업표준약관 주요 개정내용
  2. 여행업표준약관(국내외 여행)
  3. 소비자분쟁해결기준
  4. 여행업표준계약서(국내외 여행)
  5. 콜밴이용시 주의사항(국, 영, 일, 중)
  6. 관광통역안내 표준약관
  7. 생활법령정보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2007-2012 by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미래창조과학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