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사업

  • 알림

  • 고객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고객 > CS뉴스레터 > KTO 직원과 만나다
  

KTO 직원과 만나다


2017_6월 [KTO 새내기를 소개합니다] 고민주, 김선효 사원

◈ 2016년 12월에 입사한 KTO 새내기들을 소개합니다. 청년실업이 사회문제인 요즘, 어려운 취업난을 뚫고 입사한 KTO 글로벌 인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신입사원 김선효, 고민주 씨

1.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불어통번역 전문직으로 입사한 한국생활 5년차 홍보물제작번역팀 김선효(남)입니다!!

해외마케팅실 아시아중동팀 신입사원 고민주(여)라고 합니다!!



2. 관광공사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요?

(김선효) 저는 입사 전 배구팀, 패션회사 등 다양한 직장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문화, 예술분야에 관심이 많았고 오랜 외국생활로 인해 외국어에 능숙하여 점, 이런 저의 강점들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관광산업이라 생각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고민주) 저는 제주도에서 유년기를 보냈기에 어디서나 관광객을 볼 수 있는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이에 저는 관광산업이 얼마나 지역경제에 중요한지 어렸을 때부터 잘 알고 있었는데요. 이런 배경으로 관광공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3. 입사 6개월차인데 담당업무에 대해 얘기해주시겠어요?

(고민주) 저는 해외마케팅실 아시아중동팀에서 관할지역 언론홍보 및 한국상품개발을 위한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무하면서 인상적이었던 점은 언론인 초청 팸투어 진행 시 해외언론인의 질문들이 굉장히 구체적이고 다양해서 놀랐습니다. 예를 들면 한 참가자가 한식당에 가서 반찬으로 나온 엉겅퀴가 무엇인지 물어본 적이 있는데 부끄럽게도 저는 그 음식이 엉겅퀴인지 한국어로도 몰랐습니다(웃음). 팸투어를 진행하다보면 전혀 예상치 못한 질문을 받을 수 있기에 이에 철저히 대비하는 것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김선효) 저는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과 한국관광 달력 제작 및 홍보간행물 배포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팀에서 좋은 선배님들을 도와 일하고 있기 때문인지 하루하루를 즐겁게 보내고 있습니다.


4. 퇴근 후 자기계발 및 취미활동은?

(김선효) 전시회 관람과 인디음악 듣는 일은 오래전부터 해온 취미생활입니다. 패션에도 관심이 많아서 시간이 남을 때 쇼핑을 즐겨하는 편이고요. 그리고 외국에서 오래 거주하다 보니 국내여행 경험이 별로 없어서요. 주말에 틈이 나면 국내 유명관광지를 이곳저곳 둘러보고 있습니다.

(고민주) 저는 산책을 즐겨합니다. 중고등학교 때는 올레길, 서울에서는 한강 공원을 많이 걸었는데요. 입사 후 이곳 원주에 와서는 아직 산책할 만한 코스를 발견하지 못했어요. 아직은 원주가 낯설어서요. 좋은 산책코스가 있다면 선배님들이 추천 부탁드려요.

전시회장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는 김선효 사원평소에 전시회를 즐겨 찾는다는
김선효 사원

고민주 사원퇴근후 입사동기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고민주 사원


5. 향후 5년, 10년 후 당신은 어떤 공사인으로 살아가고 있을까요?

(고민주) 공사 업무는 협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본인 업무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공사 내 타부서뿐만 아니라 공사 외 타 기관과도 원활하게 협업하고 이를 통해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사람이 되어 있었으면 합니다.

(김선효) 본사에서 역량을 쌓은 후 기회가 되면 파리지사에 나가 한국관광을 위해 활약하고 있을 제 모습을 그려봅니다. 그리고 후배들에게 따뜻하고 위트 넘치는 선배가 되어있길 희망합니다.


6. 아직은 아는 선배보다는 모르는 선배들이 더 많겠죠? 공사 선배들한테 한마디~

(김선효) 선배님들, 저희 동기들 많이 가르쳐주시고 많이 혼내주시고 많이 이뻐해 주십쇼! 그리고 개인적으로 홍보물제작번역팀 홍준기 차장님과 함께 일하게 되어 모든 동기들의 부러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의문의 1승... 홍보물제작번역팀 홍준기 차장님

(고민주) 배우는 것보다 가르치는 게 더 힘들다는 걸 잘 알고 있거든요. 업무나 시스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와서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셔야 되는데 저 때문에 선배들이 부담스러웠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선배들이 인수인계 해주실 때 가르치는 입장보다는 듣는 입장에서 세심하게 알려주셨어요. 시스템에 대해서만 설명하는 게 아니라 이 시스템이 왜 있는지부터 설명해주셨거든요. 말도 못할 정도로 고마웠습니다.

아 그리고...제가 아는 선배들보다 모르는 선배들이 아직 훨씬 많은 것 같아 아쉽습니다. 선배님들~ 언제든 밥 한 끼 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하~


7. 관광공사에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고민주) 입사를 위한 공부를 하다 가끔 휴식이 필요할 때, 가까운 곳이라도 과감히 여행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여행조차 관광공사 입사희망자에게는 취업준비에 포함되니까요. 그리고 저 역시, 좌절의 순간에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심기일전할 수 있었습니다. 여행을 오가는 길에, 관광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며 설레었으면 좋겠습니다. 입사를 희망하시는 여러분과 만날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

(김선효) 관광이라는 분야의 흐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평소에도 시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팔로우해야 합니다. 관광이 정치, 사회, 문화, 경제 등 여러 분야와 밀접해있기 때문이죠. 수시로 변하는 국내외 관광시장 속에서 관광공사가 어떠한 방향을 향해 나아가는지 주목하시며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입사원 연수 단체사진

2017년 1월 6일 KTO 신입사원 연수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체험관 답사)

♡ KTO에서 멋진 미래를 그려나갈 고민주, 김선효 사원을 응원합니다~ ♡

(인터뷰일자 2017. 6.8.)

목록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2007-2012 by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