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Help Desk

홈페이지 도우미

커뮤니티 안내

커뮤니티의 개설과 운영

  • 커뮤니티의 개설과 운영은 한국관광공사 통합 사이트의 회원만 가능합니다.
  • 커뮤니티의 개설을 위해서는 이용 약관에 동의 하셔야 합니다.
  • 운영자는 자신의 회원에 관하여 등급의 조절, 탈퇴 등의 권한을 행사 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개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커뮤니티 사용자 매뉴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페 통계 서비스 등 일부 자료는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 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공사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가입과 이용

  • 커뮤니티의 이용을 위해서는 해당 커뮤니티에 가입을 하셔야 하며, 운영자의 승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게시물의 경우 한국관광공사 사이트 회원의 정책 및 이용 약관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커뮤니티 가입 후 게시물을 읽거나 작성이 불가능 할 경우 운영자에게 승인 및 등급에 관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커뮤니티의 양도 및 폐쇄

  • 홈페이지 상단 메뉴를 이용하여 [공사 > 조직안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운영자는 자신이 개설한 커뮤니티의 운영을 더 이상 원치 않거나, 탈퇴를 원하는 경우 커뮤니티를 양도하거나 폐쇄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를 폐쇄 할 경우 커뮤니티의 모든 자료는 영구 삭제되며, 복구가 불가능하오니 신중히 결정하시고, 자료 삭제에 따라 발생 할 수 있는 손실은 공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운영자는 자신의 커뮤니티에서 탈퇴하고자 할 경우 타인에게 양도가 가능합니다. 단, 타인에게 커뮤니티를 양도하지 않은 상황에서 커뮤니티를 탈퇴할 경우 커뮤니티가 폐쇄 될 수도 있습니다.
  • 타인에게 운영권한을 양도 할 경우 운영자의 권한을 모두 상실하게 됩니다.

커뮤니티의 재제 및 책임

  • 운영자는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및 심의세칙에서 정한 불량 게시물 등이 포함된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올리는 기사, 댓글, 게시판 글 등, 커뮤니티에 포스트 되어 있는 게시물이 불량 게시물에 해당할 경우 운영자에게 사전통보 없이 공사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불온한 목적으로 커뮤니티를 운영 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책임은 해당 커뮤니티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 커뮤니티 회원 또는 운영자의 부적합한 행동 및 불량게시물로 인하여 타인 및 한국관광공사에 피해를 줄 경우 운영자는 즉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나 이에 동조할 경우 게시자와 운영자는 불량회원으로 간주하고, 사이트 관리자에 의하여 강제로 탈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커뮤니티는 폐쇄 조치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자료의 손실 등에 관하여 공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