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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 공사 > 경영 > 클린경영 > 청렴 옴부즈만 > 제도 소개
      

청렴 옴부즈만 제도


제도 소개


투명하고 건전한 윤리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한국관광공사

청렴 옴부즈만 제도 안내

신고대상

임직원의 업무 관련 위법·부당 행위, 직무와 관련한 금품·향응수수 행위 등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단순비방 또는 개인사생활과 관련된 개인적 사항 제외)

신고 방법

상담채널

김선홍 변호사(원주) hong2370@gmail.com
홍석헌 변호사(원주) summermt@daum.net
정환희 변호사(서울) funnyjeong@hanmail.net

신고접수 및 결과통보 안내

  • 청렴옴부즈만은 신고 접수 후 3일 이내에 처리상황을 신고자에게 통보합니다.
  • 조사완료 후 청렴옴부즈만이 조사결과와 조치내용을 신고자에게 통보합니다.

신고자 신분보장 제도

  • 제보자의 동의 없이 신분을 노출하거나 암시하는 일체의 행위를 금하는 등 철저한 비밀보장을 함
    (감사 또는 감사실 직원이 신고자를 직접 면담하는 경우 없음)
  • 제보 또는 제보와 관련된 진술 등으로 인한 어떠한 불이익이나 차별에 대해서도 보호함
    (보직변경, 근무부서 이동 등)
  • 제보자가 관련된 사안인 경우 충분히 정상을 참작하여 징계감면 등의 조치를 취함

신고자에 대한 보상금 지급

  • 신고로 인해 예산 절감, 사고예방 효과 등이 발생한 경우 내부 규정에 따라 보상비 지급
    (비밀유지를 위해 청렴 옴부즈만이 직접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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