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청사초롱 > 최신호

최신호


2019.3,4vol.500

대한민국의 구석구석 청사초롱이 밝혀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행되는 월간지 청사초롱은 한국관광산업의 현황과 여행정보 및 관광공사, 지자체, 업계등의 소식을 전합니다.
발행호 487 호

2017.12.06

[여행자의 방] 낯선, 서울의 밤 ①전망 좋은 방, 서머셋팰리스 서울

서머셋팰리스 객실 내부, 침실에서 바라본 창 밖 풍경



낯선, 서울의 밤


서울에 사는 사람이 낯선 방에서 머문 서울의 밤은 기대 이상으로 낭만적이다. 낮 동안 붐비던 도심의 밤은 허물 벗은 생물의 살갗처럼 말갛다. 노상 곁에 있어 잘 안다고 자부하는 누군가의 숨겨둔 속내를 엿본 듯하다. 내 고향 서울은 낯설고 아름다운 여행지로 얼굴을 바꿨다. 그 밤, 그 방에 머물던 순간부터다.

에디터 박은경 글 문유선(여행작가) 사진 문유선, 박은경



※ ‘여행자의 방’에서는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시범 업소 가운데 엄선한 숙소 31곳을 소개합니다.




전망 좋은 방, 서머셋팰리스 서울


방으로 들어서는 순간 이곳에 살고 싶다고 생각했다. 광화문역, 종각역, 안국역의 중심 자리에 둥지를 튼 레지던스형 호텔이니 욕심나지 않을 도리가 없다. 방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북촌, 경복궁을 넘어 청와대까지 한눈에 보이는 창밖 풍경을 마주하면, 큰 선물을 받은 듯 행복해진다.


객실 내부, 쇼파와 테이블 티비가 있고 두면이 통창으로 되어 있다


견고한 가구와 집기들이 옹골차게 갖춰진 방에서 오래된 서울의 골목들이 뻗어 나가는 경로를 유심히 살폈다. 질릴 틈이 없다. 새가 된 듯, 내가 사는 공간의 다른 얼굴을 보는 일은 비현실처럼 느껴진다. 오랫동안 궁금했던 안국빌딩에서 동십자각까지 이어지는 담장 안 풍경이 더없이 아름답다. 서울 한복판에 펼쳐진 제멋대로 자란 초지, 넓은 들판의 풍경은 더없이 몽환적이다. 북촌 방향으로 난 창 너머에는 낮은 지붕이 빼곡하게 늘어선 서울의 풍경이 그림처럼 펼쳐져 있다. 창가에 서면 타임슬립을 하기 직전 오련한 빛이 발하는 신비의 문 앞에 선 것 같은 착각이 든다. 하루는 이 순간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하다.


옥상 야외 테라스

피트니스 센터 내부


서머셋팰리스 서울은 2005년 가을에 문을 열었다. 스튜디오, 원 베드룸 디럭스, 투 베드룸 이그제큐티브 등의 타입의 객실이 총 400개. 도시형 레지던스 숙박시설인 만큼 웬만한 집기 들은 모두 갖춰져 있어 집 떠나온 아쉬움은 느낄 새가 없다. 냉장고, 밥솥, 전기포트, 토스터 등 주방 시설부터 건조가 되는 세탁기, 다리미에 이어 cd, dvd, mp3 플레이어와 같은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모두 방 안에 있다는 게 매력적이다.


어린이 놀이방


공용 공간에서 누릴 수 있는 시설도 야무지다. 피트니스센터, 어린이 놀이방, 작지만 아름다운 옥상 수영장과 옥상 정원, 비즈니스센터, 포켓볼이나 체스를 즐길 수 있는 작은 라운지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과 상황에 맞게 호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1층에도 정성껏 가꾼 정원이 있다. 정원 주변으로는 임대매장으로 영업하는 체인 커피숍과 맛 좋기로 유명한 레스토랑들이 자리해 편리하다.


체스판과 16개의 말


귓속말 tip 서울 최고의 전망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 호텔의 서비스 지수는 별 다섯 개!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2길 7 전화 02-6730-8888 홈페이지 www.somersetpalace.co.kr

※온라인, 전화 예약 가능

체크인 오후 3시 체크아웃 정오

숙박요금 스튜디오 14만원, 디럭스룸 15만원(조식 불포함, 비수기 주중 기준, 디럭스 급 이상은 조식 포함)

취사 가능 주차 가능 장애인 객실 있음

의견쓰기
0 / 1000 byte
등록
목록
  • 담당자 : 양숙희(홍보팀)
  • 전화 : 033-738-3054
  • 팩스 : 033-738-3881

관련콘텐츠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2.10.28 ~ 2023.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