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8
‘사람이 있는 관광, 여행으로 행복한 삶’ 2018년 핵심사업 발표
‘사람이 있는 관광, 여행으로 행복한 삶’ 2018년 핵심사업 발표
한국관광공사가 ‘사람이 있는 관광, 여행으로 행복한 삶’의 실현에 총력을 기울인다. 관광공사는 지난 1월 3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시·도 지자체 및 지방관광공사(RTO) 등을 대상으로 2018년 핵심사업을 포함한 연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관광공사는 올해 3대 목표로 △관광여가 사회실현 △방한시장 질적 성장 △관광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설정했다. 우선 관광여가 사회실현을 위해 근로자 휴가지원 및 휴가확산 캠페인을 연중 추진하는 한편, 지역 관광거점을 집중 육성하고 관광인증을 기반으로 한 지역관광 품질개선에 역량을 집중한다. 또 한국형 고부가 관광콘텐츠, 연령대별 특화상품 개발 등 방한시장 질적 개선도 우선 과제로 추진한다. 중국을 포함한 일본·미국 등 주력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동시에 대만, 베트남, 인도, 몽골 등 방한시장 다변화를 통해 방한 잠재수요를 극대화한다. 아울러 지방 특화상품 개발을 통해 방한 관광객의 지방 분산도 적극 추진한다.
청년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서는 관광벤처 보육센터 확대 및 원스톱 종합상담 서비스를 시행하고 청년 취업지원 통합서비스 등을 진행한다. 이밖에 열린 관광지 신규 발굴, 나눔여행 지원 등으로 장애인, 청소년,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을 위한 여행환경 조성을 적극 추진하여 관광 분야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