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3
창립 56주년 기념 KTO형 사회적 가치 선포
창립 56주년 기념 KTO형 사회적 가치 선포
한국관광공사는 6월 25일 강원도 원주 본사에서 열린 창립 56주년 기념행사에서 관광 부문 공공성 창출과 확대를 위한 ‘KTO형 사회적 가치’를 선포하고, 그 실현을 위해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관광공사 전 직원은 이날 사회적 가치 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원주 중앙시장을 방문, 재래시장 활성화 행사를 가졌다.
관광공사의 새 비전인 ‘사람이 있는 관광, 여행으로 행복한 삶’과 연계한 사회적 가치는 △관광복지 △일자리 창출 △지역 발전 △상생 협력 4가지다. 이를 위해 관광공사는 무장애 관광지 조성 사업인 ‘열린관광지’를 2020년까지 61개소 이상으로 늘리고 관광일자리센터의 상시 취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 지역관광 콘텐츠 개발, 인프라 개선 등 전반적인 지자체 관광 경쟁력 향상에 나서는 한편, 지역관광 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관광공사는 강원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오픈캠퍼스’를 개설하고 원주경찰서와 공동으로 위기 청소년 대상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