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청사초롱 > 최신호

최신호


2019.3,4vol.500

대한민국의 구석구석 청사초롱이 밝혀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행되는 월간지 청사초롱은 한국관광산업의 현황과 여행정보 및 관광공사, 지자체, 업계등의 소식을 전합니다.
발행호 499 호

2019.01.22

2019 국내여행 트렌드는 브리지(B.R.I.D.G.E.)

테이블 위 음식을 스마트폰으로 찍는 사람들


2019 국내여행 트렌드는 브리지(B.R.I.D.G.E.)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19년도 국내여행 트렌드로 ‘브리지(B.R.I.D.G.E.)’를 발표했다. 일상과 여행이 서로 분리돼 동떨어져 있는 것이 아닌, 다리(브리지)로 연결돼 있는 것처럼 쉽게 전환이 가능하고 언제 어디로든 떠날 수 있도록 나와 연결돼 있는 모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먼저 B(Break the Generation Gap)는 세대 간 벽을 허무는 다세대 가족여행을 의미한다. R(Recreational Activities)은 레저 여행을, I(Influential Contents)는 SNS 여행 콘텐츠의 증가다. D(Delicious Foods)는 맛집 탐방으로 TV에 나온 음식을 찾아 떠나는 미식가 여행 트렌드가 지속될 전망이다. G(Go Anytime)는 연중 여행을 나타낸다. 골목·시장·거리 등 일상과 가까운 친숙한 곳으로의 여행과 함께 비수기·성수기, 주중·주말 구분 없이 여행을 떠나는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E(East Coast)는 강원도 여행이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교통, 숙박시설 등 관광 인프라가 전반적으로 개선된 데 따른 것이다.

2019 국내여행 트렌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kto.visitkorea.or.kr) 내 알림 > 자료 > 공사 발간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견쓰기
0 / 1000 byte
등록
목록
  • 담당자 : 양숙희(홍보팀)
  • 전화 : 033-738-3054
  • 팩스 : 033-738-3881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