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청사초롱 > 뉴스

뉴스


발행호 458 호

2015.05.06

일본인 슈퍼커넥터 통해 한국관광 홍보

 

일본인 슈퍼커넥터들의 자신의 사진이나 대표 이미지 42컷의 조합 이미지

 

일본인 슈퍼커넥터 통해 한국관광 홍보

 

한국관광공사는 일본인 ‘슈퍼커넥터’ 50인을 선발하고, 이들을 활용한 SNS 마케팅을 시작했다. 슈퍼커넥터는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이용자를 말한다. 단순히 연결된 친구수가 많을 뿐 아니라, 게시하거나 공유한 내용이 전파되는 양상 등을 분석해 판단한다.

관광공사는 지난 2월과 3월 두 달간 일본인 페이스북 회원 8만여 명을 대상으로 ‘B급 구르메 이벤트’를 전개했으며, 해당 게시물을 공유한 회원 가운데 파급 효과가 큰 50명을 선발했다. 공사는 이들을 대상으로 지방 맛집과 전통 집밥, 한옥스테이 등 이색 프로그램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SNS를 통해 한국의 문화와 관광, 미식 등에 대해 홍보하도록 할 방침이다.

한국관광공사 임용묵 일본팀장은 “영향력이 검증된 슈퍼커넥터가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관광정보를 개별여행객에 전파하는 훌륭한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관광공사가 추진하게 될 일본인 개별여행객 지방관광 활성화 사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의견쓰기
0 / 1000 byte
등록
목록
  • 담당자 : 양숙희(홍보팀)
  • 전화 : 033-738-3054
  • 팩스 : 033-738-3881

관련콘텐츠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2.10.28 ~ 2023.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