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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 알림 > 관광시장정보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동남아/중동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동남아/중동시장


(싱가포르) STB, 2016~2020 동안 관광 분야에 7억 싱가포르달러 투입

- 싱가포르관광공사(Singapore Tourism Board)는 관광산업 성장을 위해 2020년까지 관광개발자금 7억 싱가포르 달러(약 6천억원)를 투입한다는 계획을 발표

- (크루즈 상품 개발) 싱가포르는 2014년,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올해의 크루즈 도착지(Cruise Destination of the Year)’으로 선정이 된 바 있고 2012년, 마리나베이 크루즈 센터가 개장 이후 크루즈 개발 펀드를 통해 크루즈 선박 유치에 집중

- (신기술 도입) 빅데이터 분야에 집중 투자, 통신회사 및 카드사 등과의 협력 및 데이터 서비스 업체 지원을 통해 관광객들의 선호를 분석, 로봇 기술도 관광 분야에 도입하여 호텔의 하우스키핑과 백프론트 기능을 로봇이 담당하도록 추진할 계획

- (인력 양성) 2015년 10월 런칭한 Hotel Sectoral Manpower Plan(SMP)을 통해, 호텔 현장에서의 실무 교육 및 호텔경영 관련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 바 있는데, 노동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호텔 외 타 세부 업종에도 유사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

(출처 : Sigapore Tourism Board 및 싱가포르지사 자체 수집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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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 : 정승신(관광시장분석팀)
  • 전화 : 033-738-3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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