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관광시장정보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동남아/중동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동남아/중동시장


(태국) 태국관광공사, 가치중심의 新관광산업발전전략 발표

- 태국관광공사(TAT), 연례 사업계획 발표회 개최(TAT Action Plan Meeting/7.4~7.7), 가치중심의(Value-based)의 새로운 관광발전전략 발표

- 태국정부가 추진 중인 20년 국가 경제개혁 프로그램(Thailand 4.0)의 슬로건과 연계,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발전모델 제시

  * 태국 국가 경제개혁 프로그램 슬로건 : ‘Prosperity, Stability and Sustainability’

- (주요내용)△태국관광산업의 근간을 비용대비 가치(Value For Money)에서 경험대비 가치(Value for Experience)제공으로 전환, △‘태국만의 독특한 지역별 체험’을 올 해 사업의 주테마로 채택하여 각 지역별 문화와 생활양식을 중점 홍보, △‘17년부터 치앙라이 지방을 지속가능한 관광 모델로 선정, 민관협력 강화, 소규모 창업 지원 등 추진

- (브랜드) 기존의 태국관광 브랜드인 ‘Amazing Thailand’를 지속유지 하되, 브랜드 보완을 위해 신규 서브슬로건 활용 추진

  * 서브슬로건 : ‘Discover Amazing Stories in Amazing Thailand’

(출처 : Tourism Authority of Thailand, 2016.7.11)

목록
  • 담당자 : 정승신(관광시장분석팀)
  • 전화 : 033-738-3329
  • 팩스 : 033-738-3888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