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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관광 시장 정보


동남아/중동시장


(인도) JNTO, 2018년 방일 인도인관광객수 20% 성장한 20만명 유치 목표 설정

- JNTO 뉴델리지사는 뭄바이에서 열린 “Visit Japan Travel Seminar"에서 2017년 인도인의 일본 방문객수가 당초 기대한 15만명에 못미치는 134,400명(전년대비 +3%)을 기록, 2018년에는 2017년 대비 20% 증가한 20만명의 인도인 방문객을 기대한다고 밝힘

 최근 5년간 한일 입국자 수 비교

(단위:명)

2013

2014

2015

2016

2017

한국

123,235

147,736

153,602

195,911

123,416

일본

75,095

87,967

103,084

123,000

134,400

 

- 인도시장 타겟은 가족, MICE, 학생여행자이며, 신규시장으로 웨딩, 크루즈 관광시장에 주목하고 있음

* 조사 결과 인도인의 150만명이 웨딩 목적지로 약 5천만 엔을 지출. 일본은 웨딩 목적지로 오키나와, 교토를 홍보, 호텔, 리조트 등과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음

- 인도인 방문객들은 평균 12~15일간 일본에 체류하며 약 160,000엔화를 지출, 인도시장 개척을 위하여 JNTO는 여행 세미나와 여행사, 언론 대상 팸투어 등 적극적인 홍보수단을 활용하고 있음

*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2016년 기준 인도의 경우 평균 11.6일 한국에 체류, 1인당 1,466.3달러 지출

<뉴델리지사/Travel Biz monitor, 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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