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사업

  • 알림

  • 고객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자료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동남아/중동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동남아/중동시장


(싱가포르) 2017년 싱가포르 관광객 1,740만명 기록 -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 순

- 싱가포르 관광공사(STB : Singapore Tourism Board)에 따르면, 2017년 싱가포르를 방문한 전체 외국인 방문자수는 전년 대비 6.2% 증가한 1,740만 명을 기록

- (국가별) 중국이 322만 명(전년 대비 +13%)으로 방문객 수 순위에서 1위에 올랐으며, 2위는 인도네시아 295만 명(전년 대비 +2%), 3위는 인도 127만 명(전년 대비 +16%)

* 그 뒤를 이어 말레이시아, 호주, 일본, 필리핀, 한국 순이며, 2017년 싱가포르를 방문한 한국인은 63만 명으로 전년 대비 11% 증가

- (인도네시아 관광객 유치 전략) 중국과 더불어 주요 관광시장인 인도네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2017.10월 수라바야에 싱가포르 지사를 개설, 3가지 전략을 수립함

* 축제·엔터테인먼트 제공 : Disney Star Wars, 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 (UFC), Formula One Grand Prix 등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개최

* 크루즈 체험 제공 : Cruise Development Fund 계획 착수를 통한 크루즈 관광 활성화

* 배낭여행자를 위한 숙박 제공 : 인도네시아와 가까운 지리적 이점으로 항공권이 비교적 저렴해 배낭여행자들의 첫 번째 해외여행지로 인기가 높음. 배낭여행자를 유치하기 위한 저렴한 숙박 제공

- (인도 관광객 유치 전략)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16%)을 기록한 인도 시장은 여행업계와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가족, 얼리어답터, 크루즈, MICE, 1~2선 도시 여행자’ 고객층을 대상으로 새로운 관광브랜드*를 홍보하는데 집중할 계획임

* 2017.8월 신규 브랜드 'Passion Made Possible'을 론칭, 스토리텔링을 통해 ‘열정이 이루어지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전달

** 또한 볼리우드 영화 'Badrinath Ki Dulhania'와 전략적 제휴, 인터넷 기업가 Ankur Warikoo와 함께 ‘Singapore Insider’ TV쇼를 개최, 인도 크루즈 포럼, SATTE 등 B2B여행박람회 참여, 종합 채식가이드(Vegetarian Food Guide) 홍보 등 추진

<싱가포르, 자카르타, 뉴델리지사/싱가포르관광공사(2.12), IDN Times(2.15), Travel Biz Monitor(2.26)>

목록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2007-2012 by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