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관광시장정보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동남아/중동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동남아/중동시장


(싱가포르) STB, Alibaba 및 Traveloka와 아시아 마케팅 협업 강화

  - STB(싱가포르관광청)은 Alibaba 및 Traveloka와 협업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계획을 발표
   * Traveloka : 인도네시아 기반 온라인여행포털. 동남아시아 주요국 대상 호텔·항공권 등 예약서비스 제공
 
  - Alibaba와는 기존 협업을 확대한 3년간의 MOU를 체결, Alipay, Fliggy 및 Alibaba Cloud와 같은 Alibaba의 다른 사업과 협력하여
    중국인 관광객과 온라인 연결을 강화, 그들의 관광성향을 분석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확대하는데 주력할 계획으로 2019년도 하반기
    부터 실행 예정
   * 협업 내용 : 마케팅 캠페인, 콘텐츠 공동 개발, 중국인 관광객 성향 분석 및 싱가포르 관광 편의성 제고, 관광업계와 협력한 관광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 개발 등
   * 기존 협업 : 2017년도 Alibaba의 모바일 결재 플랫폼인 Alipay와 MOU 체결, 모바일 결재 시스템 확장 및 편리한 세금환급에 기여

  - Traveloka와는 5개 주요 시장(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에서 싱가포르 관광 중점 홍보 관련 협업을 체결
   * 협업 내용 : STB는 Traveloka에게 TIH(Tourism Information & Services Hub) 접근 권한 제공, 주요 온라인 여행사와 새로운
                      제휴 추진. Traveloka는 STB에게 자사 플랫폼에서 싱가포르의 관광명소 및 체험활동 정보 15% 확대 제공

<자카르타지사, 싱가포르지사/Web in Travel, 싱가포르 관광청, 4.16>



목록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