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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 알림 > 관광시장정보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동남아/중동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동남아/중동시장


(싱가포르) 온라인 여행사 대상 공정경쟁과 상품가격 투명화 지침 마련

  - 싱가포르 경쟁·소비자위원회(CCCS)는 싱가포르 온라인여행사들에 대한 9개월간의 대대적인 조사 결과, 여행 예약 시 일부 소비자들이 표기된 가격보다 더 많은 돈을 내고 여행 상품을 구입하고 있는 것을 확인, 모든 사업체들의 상품 가격 투명화에 관한 지침을 마련
  - 이 지침은 소비자들을 보호함과 동시에 사업체들의 공정한 경쟁을 위해 소비자보호법 위반 사항, 불투명한 상품가격 책정, 마케팅 등에 있어 잘못된 관행과 관계규정 내용을 포함
   * CCCS는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잘못된 사업체를 조사하고 이들을 상대로 가처분 신청 가능
  * 가격책정과 마케팅에 있어 소비자를 현혹시킬 수 있는 관행 : Drip Pricing(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숨겨진 추가수수료, 구매 의사와 관계없이 추가 상품 및 서비스가 사전 선택된 체크박스), Strikethrough Pricing(정상가에 선을 그어 할인 가격을 표기하는 방식), Pressure Selling(심리적 위급함과 압박감을 조성해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하게 하는 판매 방식)
  - 저가항공사들은 저렴한 항공권 대신 옵션에서 발생하는 추가 수익에 의존하고 있었으나 새로운 지침으로 인해 몇몇 항공사들은 온라인 예약 시 발생하는 추가 수수료 폐지를 검토하는 등 방안을 모색 중
<싱가포르지사/ Straits Times,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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