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관광시장정보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동남아/중동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동남아/중동시장


(중동) GCC, 온라인 예약 비율 급증, 근거리 단기 여행 선호

- 온라인 여행사 2019 상반기 Travel Insights Report에 따르면, GCC국가 관광객들의 여행 예약 패턴이 디지털 기술 발달의 영향으로 인해 휴대폰 예약이 급증하고 사전 예약 기간 또한 짧아졌다고 발표
- 2019년 UAE 관광 시장 성장률은 1%, 사우디 성장률은 7%로 저조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관광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는 추세
- 여행을 많이 다니는 UAE 여행객은 2019년 쿠폰과 특가상품을 가장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1/3의 관광객이 여행 출발 일주일 이내에 여행 예약 진행
- 쿠웨이트는 모바일 거래가 287% 이상 증가하였으며, 63%의 여행자가 여행 출발 한주 이내에 예약 완료. 사우디아라비아는 온라인 예약 145% 증가, 오만은 181% 증가하며 온라인 및 모바일 마케팅의 중요도가 상승
- 디지털 장치를 이용한 온라인 예약 증가, 짧아진 예약 기간과 함께 새로운 목적지를 탐험하고자 하는 여행 욕구 변화에 따라 근거리 단기 여행이 트렌드
<두바이지사/ Travel & Tourism News, 2019년 10월호>


목록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2007-2012 by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