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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관광 시장 정보


대양주시장


호주 관광청, '꿈의 직업' 캠페인으로 젊은 관광객 유치

- 호주 관광청이 세계의 젊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꿈의 직업' (Best jobs in the World) 캠페인에 400만 호주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밝힘

- 2009년 퀸즐랜드 주에서 시행한 '꿈의 직업' 캠페인을 응용하여 호주 6개의 주와 관할 관광청이 각각 참여하여 각 주의 특색있는 직업이 서로 경쟁하는 구조임

- 18~30세 호주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이 프로그램은 호주 워킹 홀리데이 비자 취득이 가능한 영국, 아일랜드,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홍콩, 일본 그리고 대한민국 젊은이가 대상임

- 6주 동안 10만 호주달러 상당의 유급과 체재비가 포함된 구성이며 각 주별로 이벤트 플래너(뉴 사우스 웨일즈), 야생 탐험가(노던 테리토리), 파크 레인저(퀸즐랜드), 야생 동물 관리인(남호주), 라이프스타일 사진작가(멜번), 미식 여행가(서호주)로 나뉘어져 있음

- 호주 관광청 상무이사 Andrew McEvoy씨는 경쟁이 젊은 관광객들에게 호주의 가장 최고인 부분을 보여주며 즐거움과 모험 측면을 어필할 것이라고 말함. 청년관광객은 매년 120억 호주달러를 소비하며 호주 외래관광객의 26%를 차지함. 또한, 청년층은 체류기간이 길고 나중에 그들의 친구나 가족과 다시 방문하는 비율이 높음

- 호주 워킹 홀리데이 비자 프로그램은 많은 젊은이에게 호주 여행을 위한 경제적 수입을 제공하기에, 꿈의 직업 캠페인이 호주 관광청의 핵심이라고 Adrew McEvoy씨가 강조함

(출처 : e-travel Blackboard, 2012.3.5)

http://www.etravelblackboard.com/article/140844/tourism-australia-entices-youth-with-8216best-jobs8217-campa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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