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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관광 시장 정보


대양주시장


(호주) 호주관광청, 중국 관광객 유치 확대 노력

- 호주관광청, 중국관광객 유치 캠페인 ‘Knowing the Customer’를 통해 2020년까지 중국 관광객 소비액 연간 130억 호주달러(한화 약 11조 8백억) 달성 추진

* 중국 관광객 지출액은 '16년 3월 기준, 1년간 총 89억 호주 달러 지출 (전년 동기대비 40%증가)

* ‘Knowing the Customer’ 캠페인

- 호주관광청이 '11년 6월 발표한 ‘China 2020 플랜’ 의 주요 전략 중 하나로, 호주 방문 중국관광객의 연령, 목적, 거주도시 등을 파악하여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캠페인

- 중국 관광객 재방문율 제고 위해 호텔, 식당, 상점 내 중국어 메뉴 및 중국어 안내서비스 제공 확대 추진 · 성수기(2,7,8월) 숙박시설 확충, 유니온페이 도입 등 인프라 개선 등

‘China 2020 플랜’ 주요내용

- Knowing the Customer

· 관광객의 방문 목적(관광, 비즈니스), 거주 지역(대도시, 중소도시), 연령, 성별 등 파악 → 맞춤형 상품개발 및 서비스 제공

- Geographic Strategy

· 2020년까지 3단계에 걸쳐 마케팅 영역 확장(13개 → 30개 도시)

· (1단계) 허브도시(북경, 상하이 등) (2단계) 2차도시(청두, 선양 등) (3단계) 개발도시

- Quality Australian Experiences

· 문화상품 개발, 고품질의 여행 경험 제공

- Aviation Development

· 중국-호주 주요 도시간 항공노선 신설 및 직항노선 추가 확보

- Strong Partnerships between Government and industry

· 정부-기업간 연대 강화

(출처 :호주관광청 2020 China Strategic Plan, The ABC News, 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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