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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관광 시장 정보


일본시장


일본 정부 2018년 관광예산 각의결정, 전년대비 18% 증가한 총 248억 엔

- 일본 정부는 2017년 12월 22일 2018년도 예산안을 발표, 관광청 일반회계예산은 전년대비 18% 증가한 248억 엔으로 결정됨

예산 구성안

1. 방일프로모션 근본개혁과 관광산업 기간산업화 : 107억 6,800만엔(+15%)

- 방일 프로모션 근본개혁 : 100억 1,100만엔(+15%)

· "2020년 방일 외국인 4,000만명, 여행 소비액 8 조엔" 목표 달성을 위해,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호주 등 새로운 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의 외래객 유치에 주력할 방침

· 방일 글로벌 캠페인, 시장별 프로모션, ICT와 빅 데이터를 활용한 일본 매력 발산 등을 추진, JNTO는 홍보의 고도화와 전략적 외래객 유치를 위한 체제 강화를 진행할 예정

- MICE 유치 촉진 : 2억 100만엔

- 관광 산업 인재 육성 : 3억 1,500만엔(△15%)

- 통역 가이드 제도의 충실·강화 : 2,600만엔(△13%)

- 건전한 민박 서비스 보급 : 1억 900만엔(+54%)

- 숙박 시설을 중심으로 한 지역 활성화 촉진 사업 : 1억 700만엔

2. “즐거운 나라 일본” 실현을 위한 관광자원 개척, 매력향상 : 27억 2,900만엔(+23%)

- 최첨단 관광 콘텐츠 인큐베이터 사업 : 4억 5,000만엔(신규)

·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여행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관광콘텐츠 선정 및 육성

- 지역 관광 자원의 다국어 해설 정비 지원 사업 : 3억엔(신규)

- 테마별 관광을 통한 지방 외래객 유치 사업 : 1억 5,100만엔

- DMO 중심의 관광 지역 지원 사업 : 18억 4,800만엔(△11%)

* DMO(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 : 지자체가 기업, 민간과 협력하여 구성한 관광 관련 위원회로 일본 총리 아래 료칸, 외국인 환대 등 9개로 구성됨

3. 세계최고수준의 쾌적한 여행환경 실현 : 97억 5,000만엔(+14%)

- 방일 외국인 여행자의 수용 환경 정비 긴급 대책 사업 : 96억 3,200만엔(+13%)

· ICT를 활용한 국제화 및 관광지 매력 향상, 공중 화장실 양식화 및 숙박시설 환경 정비 등 체재시의 쾌적성 향상, 관광지까지의 이동 원활화 등

- 2020년 도쿄 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위한 유니버셜 관광 촉진 사업 : 1,800만엔(△0.9%)

- 일본인 해외여행자를 위한 여행 안전 정보 플랫폼 구축 : 1억엔(신규)

4. 관광통계 정비 : 6억 1,000만엔(+17%)

- 「방일 외국인 소비 동향 조사(외국인)」, 「여행 소비 동향 조사(일본인)」, 「숙박 여행 통계 조사(일본인·외국인)」통계를 강화, 급변하는 여행자의 소비 실태 파악을 지원

- 또한 2019년 1월 7일 이후 출국관광객에게 징수하는 국제관광여객세(출국세) 도입으로 약 60억엔의 세입이 예상, 2018년도 예산에 일부 충당할 예정임

<후쿠오카지사/트래블보이스, 2017.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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