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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관광 시장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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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중국문화여유부, 2019년 중국 여행사 통계조사 보고 발표

[2019년 중국 여행사 규모] 2019년 연말 기준, 중국 전국 여행사는 38,943개사로 2018년 대비 8.17%증가

- 윈난성 여행사 감소 외 31개 지역 여행사 모두 증가하였으며, 구이저우, 칭하이, 하이난 등 11개 지역은 10%이상  증가

- 광둥, 베이징, 장쑤, 저장, 산둥 등 5개 지역은 2천개가 넘는 여행사가 소재하며, 광둥지역은 3,281개사로 최다 기록

- 전국 여행사 직접종사자수는 415,941명으로 그 중 계약을 체결한 가이드가 121,710명, 인솔자(TC)는 57,148명.

 

[2019년 중국 여행사 수익구조] 인바운드관광 영업수익은 260억 2천만 위안(한화 약 4조 5천억 원)으로 여행사 영업수익의 5.21%차지

- 국내여행은 2,750억9천6백만 위안(한화 약 47조 원)으로 53.25%, 이윤은 123억5천만 위안(한화 약 2조원)으로 52.94%차지

- 아웃바운드는 2,145억5천6백만 위안(한화 약 38조 원)으로 영업수익의 41.54%차지. 이윤은 89억5천8백만 위안(한화 약 1.5조 원)으로 이윤의 38.4%차지

 

[2019년 여행사 모객 인바운드] 2019년 여행사 모객 인바운드관광객수는 1,829만6천2백만 명으로 주요 시장은 홍콩(20%), 대만(14%), 한국(10%), 마카오(8%), 미국(5%), 말레이시아(5%), 일본(4%), 싱가포르(4%), 러시아(4%), 태국(4%)순

- 2019년 여행사 운영기준 국내여행객이 많이 방문한 지역은 장쑤,저장, 후베이, 광둥, 푸젠, 후난, 윈난, 안후이, 산둥, 하이난 순 

 

[2019년 여행사 모객 아웃바운드] 2019년 여행사가 모객한 아웃바운드 여행객수는 6,288만600명으로 주요 목적지는 태국(17%), 일본(12%), 대만(9%), 베트남(8%), 홍콩(7%), 마카오(5%), 싱가포르(4%), 말레이시아(4%), 인도네시아(3%), 러시아(3%)순

 

<상하이지사/ 중국문화여유부, 8.24.>

출처: http://zwgk.mct.gov.cn/auto255/202008/t20200824_874310.html?keywor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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