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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관광 시장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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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지역 여행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Staycation 프로그램 마련 및 판촉 활발

국경이 닫혀있는 상황에서 캐나다 관광업계는 지역 주민들의 국내 여행을 유도, 일부 주 및 지역 정부는 인센티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음.

 

[사례 : PEI(Prince Edward Island) 주 정부]

PEI 주 정부는 관광업을 지원하기 위해 상품권 프로그램을 추진, 예산 50만 달러를 배정 할 계획임.

- 상품권 프로그램은 94일부터 2년 동안 진행되며, 사용자들은 40달러를 지불하면 50달러어치 상품권을 현지 음식점 및 숙박에 사용할 수 있음. 상품권은 편의점, 주유소 또는 드럭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

- 도매여행사 등도 이 상품권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상품권을 여행상품 구성에 포함시킬 수 있음. 상품권은 94일부터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나 여행사는 즉시 판매를 시작할 수 있음. 참가를 원하는 소매점, 숙박업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등록할 수 있으며, 상품권 이용처는 수주일 내에 게시될 예정

 

[사례 : 사스케츄안(Saskatchewan) 주 정부]

사스케츄안 주는 관광산업에서 매년 약 20억 달러를 벌어들이며, 7만명 가량의 정규 및 비정규 일자리를 창출해왔으나, 올해는 전년의 30% 규모로 감소함. 현재 주(province)를 벗어난 여행을 주민들에게 허용하고는 있으나 주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가능한 주 내에서의 여행을 권장하고 있음.

- 최근 KrugoFest(여름축제)vertical concert model을 기반으로 해서 행사를 하나 기획함. 아티스트는 루프탑에서 연주를 하고, 인근 호텔 발코니에서 연주를 감상하는 형태임. 이 축제 참가자들은 호텔 1박과 콘서트 관람 현지 식당에서 1식을 제공받을 수 있음.

- 이렇듯 현지 여행업계는 새 안전 규정 내에서 창의적인 방식의 이벤트를 기획해 선보이는가 하면, 캠핑 등 Staycation(동네 여행) 마케팅을 통해 지역 내 여행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음.

 

<토론토지사/ CBC (8.12), Global news (8.4 & 7)>

* 아래 기사를 바탕으로 지사에서 재가공함

원문출처 :

https://www.cbc.ca/news/canada/prince-edward-island/pei-staycation-gift-cards-1.5684099

https://globalnews.ca/news/7248360/coronavirus-saskatchewan-tourism-stay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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