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사업

  • 알림

  • 고객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자료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전체

세계 관광 시장 정보


전체


(중국) 호텔스닷컴, 중국인 대상 해외여행 조사결과 발표

- 숙박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 중국인 해외여행 최신 트렌드 조사 ‘Chinese International Travel Monitor(CITM)’ 결과 발표
  * 최근 1년 간 해외여행 경험이 있는 18∼58세 중국인 3,047명 대상 인터뷰 조사, 특히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등 연령별 구분 통한 조사결과 발표 (2018년 5월)


< 밀레니얼 세대 주요 조사 내용 >

(지출성향) 상대적 소비액 큼
  - 90년 이후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는 전년에 비해 해외여행 소비가 40% 증가
  - 소득에서 여행비용이 차지하는 비중 36%(조사대상 전체 28%)
  - 해외여행 1일 소비액 US $346(조사대상 전체 US $320)

(선호 활동) 다양한 콘텐츠 및 체험 선호
  - 최신 트렌드의 숙박시설, 지역 특유의 음식 및 체험 적극적으로 즐김
  - 현대 미술관 방문, 국제영화제, 음악 페스티벌 등을 목적으로 한 특수 관심 관광 증가

(예약 채널) 모바일 압도적
  - 모바일 웹사이트(43%), 모바일 앱(13%), 데스트탑 컴퓨터(11%), 여행사(4%)

(목적지 결정 시 고려요인)
  - 안전·현지음식(61%), 역사유적(57%), 쇼핑(56%), 기후(48%), 지명도(47%), 가성비(43%)
  - 현지음식은 특히 아시아에서 높은 비중 차지(56%)
  - 밀레니얼세대는 가성비에 덜 신경 쓰는 경향


- 한편 최근 방문국가 및 가장 환대를 느낀 국가로는 모두 일본이 1위


최근 12월간 방문국가 및 가장 환대를 느낀 국가

최근 12월간 방문국가

가장 환대를 느낀 국가

순위

국가

응답률(%)

’17년순위

순위

국가

응답률(%)

'17년 순위

1

일본

39

2

1

일본

20

2

2

홍콩

37

1

2

태국

16

1

3

미국

30

3

3

홍콩

16

4

4

프랑스

21

6

4

한국

12

6

5

호주

20

5

5

호주

11

3


<도쿄지사/Hotels.com(8.13)>

목록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2007-2012 by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