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자료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전체

세계 관광 시장 정보


전체


(프랑스) 관광업계의 새로운 핵심고객 「Z 세대」

  - 2020년에는 과거세대 보다 더 '상호연결' 되고 소비성향이 확고한 Z세대의 소비 비중이 40%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되며,
    관광업계도 이 떠오르는 고객층을 겨냥한 새로운 홍보 전략이 필수적(Digital Tourism Think Tank).
   * Z세대: 베이비붐 세대, X세대, Y세대(밀레니얼 세대)에 이어 2000년 이후 출생, 아직 나이가 어리고 금전적 능력이 부족하지만
               관광업계의 새로운 핵심고객으로 부상
   * Z세대 특징: Y세대는 성장하면서 모바일기기와 e-비즈니스를 발견하며 성장한 반면 Z세대는 모바일 환경 그 자체인 멀티태스킹,
                      멀티 스크린, 모든 SNS에 노출되며 성장
 
 - Z세대는 일상생활과는 상반된 특이한 경험을 갈망하며, SNS 및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의 정보를 섭렵. 이들의 관심
   (통상 8초내)을 끌기 위해 홍보담당자들은 더욱 더 혁신적인 방법을 고안중이며, 인터넷의 유명한 인플루언서들의 활용이 필요
   * Z세대는 2014년 이후 이미 25% 정도가 페이스북 탈퇴 후 Snapchat, Whisper, Youtube, Instagram등에서 활동 중


<파리지사/ Quotidien du tourisme, 6.11>



목록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2007-2012 by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