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사업

  • 알림

  • 고객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자료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중국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중국시장


(중국) 여성이 여행의 주요 의사 결정자로 나타나

- 중국 온라인 여행사 뤼마마는 과거 1년간 예약 현황을 분석, 여성 회원의 여행 현황 및 소비 추세를 분석함

* 출처 : ‘2018 여성 사용자 여행 소비 추세 보고’

- 여성이 여행의 주요 의사결정자이며, 여행소비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추세로 나타남

* 여행 상품 예약자 중 여성이 58.6%, 그중에서 18~34세 여성이 60% 이상을 차지

주요 내용

[여행 횟수]

- 2015년 3.4회 → 2017년 5.7회

[여행 소비액]

- 2015년 2,424위안(한화 약 원) → 2017년 4,680위안(한화 약 원)

[동반자]

- 가족/연인 40.8%, 친구 33.6%, 혼자서 25.6%.

[여행일수]

- 1-3일 60.3%, 4-6일 28.2%, 7-10일 9.69%, 10일 이상 1.82%

[선호 관광상품]

- 온천관광, 미식관광, 쇼핑관광, 극지관광, 자가운전관광 등

[선호 해외여행목적지]

- 태국, 홍콩, 베트남, 필리핀, 일본, 말레이시아, 호주, 미국, 네팔, 뉴질랜드 등

- 목적지 선택시 안전, 호텔, 교통 등 고려

<베이징, 광저우지사/Travellinktoday(3.6), 신문망(3.6)>

목록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2007-2012 by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