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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 알림 > 자료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중국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중국시장


(대만) 2018년 대만 관광활성화를 위한 5대 전략

- 대만 관광국이 올해 관광 부문 5대 전략을 발표, 많은 부분이 한국 정부의 관광산업 발전 추진 방향과 유사

대만관광활성화를 위한 5대 전략

시장 다변화

- 동북아, 신남향, 유럽-미국 및 중국 등 목표 시장 대상 지속적 마케팅

- 지방정부와 공동으로 지역의 깊이 있고, 다양한 여행상품 개발, 주요행사와

결합하여 해외 여행객을 지방으로 유인.

- ACC아시아 크루즈 연맹과 공동으로, 크루즈 여행 상품의 다양성 강화를

통해 시장규모 확장

국민여행

활성화

- 도시 관광 마케팅을 강화하여 특색 있는 관광 행사를 추진

- 국민여행카드 가맹점에 대한 모바일 결재 확대

- 국민대상 여행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홍보사업 확대

지도 감독 강화

- 관광산업의 브랜드화, 전자상거래화, 서비스 최적화를 추진

- 관련 산업의 법령과 규제를 완화하여 유연성을 확보하고, 청년 창업을 권장

- 특정 분야 인재 양성 및 희귀 언어별 가이드 훈련을 강화. 가이드 면허증 제도 개혁

스마트관광

발전

- 관광 빅 데이터를 통해 관광산업 전반의 정보를 통합하고, 여행자의 행동분석을

강화, 산업체들이 응용서비스를 적극 개발할 수 있도록 유도

체험관광 추진

- ‘2018 대만 해양관광의 해’ 중심으로 섬 생태관광여행 구성

- 마을의 특색 있는 축제 및 민속 행사를 통합하여 마케팅 진행

<타이베이지사(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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