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관광시장정보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중국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중국시장


(중국) 중국 자유여행플랫폼 ‘마펑워’ 「중국 직장인 여행방식 연구보고」 발표

- 마펑워·링크드인 공동 2017년 중국 직장인 여행 설문 결과, 중국 직장인 일반 여행은 연평균 2.8회, 비즈니스트립은 4.7회로 일반여행을 상회
- 여행 시 ‘현지 음식’ 및 ‘특별한 체험’에 관심, 특별한 체험은 패러슈팅, 번지점프 등 자극적인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콘텐츠 선호
* 미식(57%), 특별한 체험(53%), 운동/레포츠(47%), 쇼핑(35%), 휴식(31%) 순


주요 내용

- (여행목적) 색다른 풍경(44%), 현지 문화 체험(27%)
- (동반자) 가족(33%), 배우자(28%), 친구(15%)
- (관심정보) 특가정보(61%), 여행공략정보(60%), 새로운 일정정보(53%)
- (항공사선택시고려요소) 가격(55%), 편안함(39%), 서비스수준(36%), 시간대(36%), 직항여부(29%)
- (호텔선택시고려요소) 편안함(51%), 가격(46%), 위치(40%), 편의부대시설(32%), 브랜드(30%)
- (향후1년 내가고 싶은해외여행목적지) 미국, 태국, 뉴질랜드, 일본, 프랑스, 호주, 영국, 홍콩 등

<광저우지사/199IT互联网数据中心, 4.11>


목록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2007-2012 by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