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국 인바운드 관광 성장세 유지, 60% 이상이 아시아 관광객
- 중국여유연구원과 구글이 공동 발표(9.5)한 ‘2019 중국 인바운드 관광객 동향과 태도 분석보고서’에 의하면 중국 인바운드
관광 시장은 안정적 성장세를 유지하는 가운데 60% 이상이 아시아 관광객
- 관광객들은 중국관광을 계획할 때 문화, 미식, 관광 체험의 다양성을 중요시함. 대륙별로는 아시아와 북미 관광객은
현대적 도시 문화, 유럽 및 오세아니아 관광객은 전통문화와 역사 테마 관광을 선호. 아시아 관광객은 여행안전과 편리한 숙박을
중점 고려
- 정보 수집방식은 90%가 인터넷을 사용하며, 동영상 사이트는 관광지 풍경과 문화에 대해 잘 파악할 수 있어 관광지를 결정하는
중요 역할
- 중국여행의 가장 큰 장애요소는 교통으로 개선 필요
<청뚜지사/ 환구여유망, 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