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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관광 시장 정보


중국시장


(중국) 중국인 70년 이후 출생자 ‘새로운 단체 여행지’로 인도 선호

- 씨트립 발표 <2019년 인도 여행휴가 빅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인관광객의 인도 여행 방식은 여전히 단체여행으로, 최근 중국 내 인도에 대한 여행 인식이 높아지면서 단체여행상품으로 인도를 방문한 관광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 특히 연초와 연말에 집중
* 중국인관광객 인도 방문 형태 : 단체 관광 83%, 자유여행 9%, 맞춤여행 8%
- 특히 70년대 이후 출생 관광객들이 전체의 60%를 차지, 이들은 인도 여행을 크게 선호하고 혼자 여행을 다니는 경우도 44% 육박
* 인도여행 선호 10개 도시 :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청두, 선전, 쿤밍, 난징, 항저우, 충칭, 쑤저우
* 인도방문객 1인당 관광소비액 : 평균 8,000위안(한화기준 약 132만원)
- 아울러 주중 인도대사관은 10월 12일 중국 국민의 전자 비자 발급 정책을 10월부터 완화한다고 발표
<우한지사, 베이징지사/ 인민망,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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