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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 알림 > 자료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미주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미주시장


(미국) 여행업계 대상 설문에서 나타난 업계 트렌드 변화

- 여행전문지 트래블위클리에서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관광산업 트렌드 설문결과가 발표(2016년 기준 설문)

- 올해는 신규 여행사가 많이 증가했으며 모바일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고 온라인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주요 설문 결과

[산업트렌드]

- 여행사 운영 방식은 전통형태 여행사(45%), 독립적 개인사무실(37%), 재택운영(18%) 순

- 비즈니스 여행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음(18%→22%)

- 2003년 이후 해외여행(59%)이 국내여행(40%)보다 우세

- 크루즈, 여행보험, 현지투어가 가장 많이 판매되었으며, 호텔예약이 가장 저조한 실적을 기록

- 소셜미디어 채널 중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활용(93%)

[수익구조]

- 대형여행사를 중심으로 가장 큰 수익은 항공권 판매에서 발생

- 소규모여행사의 경우 미국에서 출발하는 오션크루즈 상품과 All Inclusive 호텔 상품(숙박 외 부대시설 이용, 식음료 등이 모두 포함된 상품) 판매 수익 등이 큰 비중을 차지

[주력상품]

- 휴가패키지 상품(47%→56%), 및 리버크루즈(27%→31%)가 전년대비 증가

- 럭셔리여행의 경우 22%→17% 로 감소

[위험요인]

- 온라인상에서 치열해지고 있는 경쟁이 소규모 여행사들을 가장 위협

- 구글 등의 대형 온라인 회사가 인텔리전스 기술 등을 활용하여 여행산업계에 진출할까 우려

- 트럼프 정부 들어 여행 및 이민관련 정책에도 우려를 표함

<뉴욕지사/Travel Weekly,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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