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관광소비자 마케팅조사
동남아시아에서 유입되는 관광객은 전체 방한관광객의 7% 내외로 점진적으로
그 수가 증가하고 있음. 동남아시아는 향후 일본, 중국 시장 다음 가는 중요한
관광 마케팅 대상국으로서 의미가 있음
본 조사는 동남아시아 5개국(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해외 여행객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신규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시 요구되는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음
□ 세부 조사 내용
1. 한국 및 기타 국가 관광 관련
행태 및 Needs 파악
2. 한국 관광에 대한 반응 점검 및 STP 전략 수립 방향
도출
3. 관광 경쟁국 대비 차별화 요소 개발 및 신규 고객 유치 전략 도출
붙임
: 동남아 관광소비자 마케팅조사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