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관광객 유치 확대 전략
[추진목적]
• 전략시장으로 부상중인 동남아시아지역 인바운드 활성화전략 수립을 통해 한국관광 경쟁력 제고 및 외래관광객 유치 확대
• 동남아 시장에서 방한상품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케팅, 관광정책, 인프라 등 시장 전반의 다각적인 이슈도출 및 대응방향 수립
[대상국가]
•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인도
[목차]
Ⅰ. 과업의이해
Ⅱ. 동남아방한시장분석
1. 태국
2. 말레이시아
3. 싱가포르
4. 필리핀
5. 인도네시아
6. 베트남
7. 인도
8. 방한시장종합분석
Ⅲ. 경쟁국가분석
1. 일본
2. 호주
3. 대만
4. 홍콩
5. 영국
6. 캐나다
7. 경쟁국가종합분석
Ⅳ. 이해관계자분석
Ⅴ. 동남아유치확대전략수립
Append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