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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마당


2017 메디시티대구 웰니스 의료관광 대표상품 공모 안내

담당자 김영준 담당부서 대구의료관광진흥원 메디시티기획팀 연락처 053-253-1561

2017 메디시티 대구 웰니스 의료관광 대표상품 공모요강

문화체육관광부의 의료관광 클러스터 구축 사업과 관련하여 2017메디시티대구 웰니스 의료관광 대표상품 공모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관심 있는 업체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공모개요

 ❍ 사 업 명 : 2017 메디시티대구 웰니스 의료관광 대표 상품 공모전

 ❍ 주 최 : 대구광역시

 ❍ 주 관 : 대구의료관광진흥원

 ❍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 공모기간 : 2017. 9. 1.() ~ 9. 15.()

공고게시

및 접수

(9.1~9.15)

1

서류심사

(9.16~9.18)

2

본심사(PT)

(9월 중순)

당선작 발표

및 지원

(9월 말)

 ❍ 지원내: 대구 웰니스 의료관광 대표 상품판매 및 마케팅비 지원

 ❍ 상품선정 : 00개 내외 선정(대상 0, 최우수 0, 우수 0)

  공모 분야별 평가 선정방식으로 1개 업체 분야별 중복 선정 가능

  ※ 1개 업체당 2개 분야별 각 1개 상품, 최대 2개까지 출품 가능


공모대상

 ❍「메디시티대구 웰니스 의료관광을 대표할 만한 상품으로, 대구· 경북지역을 연결하는

    광역권 웰니스 의료관광상품

 ❍ 메디시티대구의 주요 타깃국가(중국, CIS국가 등) 및 신흥시장(대구 국제공항 직항노선

    취항지)을 중심으로 한 외국인 환자 모객 상품


응모자격

 ❍ 국내 의료관광 전문 여행사 및 에이전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록 외국인환자 유치업자(의료기관 제외)

  - 총 책임자(업체)는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의무제출

 ❍ 대구시 선도의료기관 및 외국인 환자 유치등록 의료기관과 컨소시엄


공모분야

 ❍ 타깃시장 및 웰니스 의료관광을 중심으로 한 상품 2개 분야

 ❍ 각 분야별 상품 기획 시, 대구지역 한국 웰니스 관광 25선정사

      (스파벨리, 하늘호수) 반영 시 가점 부여

공모분야 안내표

구분

상품분야

세부내용

일반

웰니스 의료관광

체험형 상품

- 검진, 한방, 피부미용, 가벼운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대상으로 다양한 웰니스적 관광요소를 결합한 상품

- 대구경북지역 관광자원 연계, 참여 가능한 체험형 코스제공 으로 대구 웰니스 의료관광 인지도 제고 및 대중화 가능 상품

- 기업 인센티브 연계, 크루즈 관광객 등 특정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규모 웰니스 의료관광객 유치 특화 상품

고급

VIP 고객유치 특화 웰니스 의료관광상품

- 에스테틱 마사지, 골프, 럭셔리 쇼핑 등 지역 내 높은 경제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고소비층 웰니스 의료관광객 유치 상품

- 지역 면세점, 쇼핑자원, 우수한 고급 웰니스 자원 연계

제출방법

 ❍ 접수기한 : 2017. 9. 1. ~ 2017. 9. 15.(2주간)

 ❍ 제출방법 : 우편접수 및 방문접수

  - 파일로 사전 제출 후 상품기획 출력본 우편 또는 방문접수 필수

  - 우편송부 시, 제출처로 접수 확인연락 필수

 ❍ 제 출 처 : 대구의료관광진흥원 메디시티기획파트 김영준 전임 앞

               (41919) 대구 중구 경상감영길 28, 3

 ❍ 파일제출 : bjobear@dgmt.or.kr


제출서류

 ❍ 신청서 및 상품기획서 각 1

  - 기획서는 국문 상세본(한글.hwp)과 발표자료(ppt. 발표용)를 함께 제출.

제출서류 목록

연번

구비서류

비고

공모 참가신청서

붙임 제 1

업체현황 자료

붙임 제 2

상품기획서

붙임 제 3

외국인 환자 유치업자 등록증(사본)


상품 파트너 의료기관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등록증


최근 3년간 외국인 환자 유치 실적

보건산업진흥원 제출본

내외 네트워크 협력기관 증명서류(협약서, 계약서)

해당 시

 ❍ 서류준비 및 작성방법

  - ~번 순서대로 세트로 세로형 좌측 제본하여 총 10부 제출

  - 붙임의 상품기획서 양식에 맞춰 10매 내외 작성

    (상품내용, 홍보방안, 모객인원수 및 수입, 예산계획 등 필수 포함)


선정평가 및 평가기준

 ❍ 정량 및 정성평가 합산 각 분야별 고득점 순위에 의거하여 선정

 ❍ 평가위원 및 평가 결과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함

 ❍ 사업계획과 산출내역의 내용이 불일치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결과에 관계없이

    사업대상자 선정에서 제외시킬 수 있음

 ❍ 제출서류 검토·심사를 통해 적격후보 선정, 발표심사일정 개별 통보

 ❍ 동점 시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상품을 선순위로 함

 평가 기준표

평가 기준표

평가기준

평가항목

평가점수

정량

평가

(10)

1

환자유치 실적

(‘14.1~’16.12)

a

외국인 환자 유치실적

10

소 계

10

정성

평가

(90)

1

상품구성도

(30)

a

지원분야 공모상품의 테마 적절성

10

b

상품판매를 위한 계층 및 국가 적절성

10

c

상품경쟁력 확보 여부(가격, 특화 등)

10

2

마케팅 역량

(30)

a

마케팅(홍보) 추진 실적

5

b

마케팅(홍보) 추진 계획

10

c

유치기관 해외마케팅 능력

15

3

성공 가능성

(20)

a

참여기관 간 연계성 시너지 효과성

5

b

상품 예상 모객성 및 예상수입

15

4

예산계획

(10)

a

재정분담비율

5

b

지원예산의 효율적 운영 여부

5

소 계

90

총 계

100

  ※지역 의료기관 및 관광자원 반영 비율 적절성 고려,

     ‘한국 웰니스 관광 25선정사 (스파벨리, 하늘호수) 반영 시 가점 10점 부여


기타 유의사항

 ❍ 상품 공모전에 제출한 모든 서류는 당선작에 한하여 홍보마케팅을 위해 공개할

    수 있음(기업정보 제외)

 ❍ 제출 내용은 허위로 기재해서는 안 되고,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 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심사대상에서 제외되고, 선정된 경우에도

    취소될 수 있음

 ❍ 지원 내용은 진흥원 예산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문의처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연락처

주소

메디시티

기획파트

김영준

전임 연구원

053-253-1561

(bjobear@dgmt.or.kr)

대구광역시 중구 경상감영길 28, 의료관광창업지원센터 3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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