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사업 > 주요사업 > 해외관광마케팅

주요사업


해외관광마케팅


해외관광마케팅
  • 시장별 유치전략 수립
  • 방한관광상품 개발, 판촉
  • 초청지원(여행업자, 언론인, 유관인사 등)
  • 소비자 대상 홍보이벤트 개최, 전시박람회 참가 한국 홍보
  • 신규, 잠재시장 개척
  • MICE 등 대량 인센티브관광객 유치
  • 해외 광고(TV, 인쇄매체, 온라인 등)
마케팅지원 활동
  • 주요 관광시장 조사·분석
  • 관광통계 및 시장정보 제공
  • 한국관광 홍보 간행물 및 영상물 제작·배포
  • 한국관광 홈페이지(kto.visitkorea.or.kr) 운영 및 정보제공
  • 관광사진 공모전 실시
시장별 중점 유치대상 및 사업목표
시장별 중점 유치대상 및 사업목표(구분, 중점 유치대상, 사업목표)
구분 중점 유치대상 사업목표
일본 여성, 청소년, 신한류관심층, 비즈니스 관광객 등
  • - 뉴미디어 및 전통매체 등 활용 홍보 및 방한객 유치확대
  • - 지역 특화 테마 상품 개발을 통한 지방관광 활성화
  • - 청소년 방한(교육여행) 활성화 및 SIT 관광 유치 확대 지원
  • - 한일정부간 교류 사업 등 대내외 협력사업을 통한 일본 관광객 유치 강화
중화권 신한류관심층, 여성, 청소년, 실버층, 가족 등
  • - 포스트 코로나 대응 안심·안전 방한관광 추진 및 방한관광시장 조기회복
  • - 개별여행객 유치 및 디지털마케팅 강화
  • - 고부가 콘텐츠 육성 및 방한상품 품질제고
  • - 신규시장 개척 및 협력네트워크 강화
아시아 · 중동 여성, 가족, 의료관광객, 한류관심층, 기업체 인센티브 관광객 등
  • - 포스트 코로나 안전한 방한관광 캠페인
  • - 디지털 전환을 활용한 융복합 마케팅 강화
  • - 지속가능 관광을 위한 지역관광 확산 및 시장 다변화
  • - 방한관광 재개 대비 방한 생태계 복원 및 활성화
  • - 국가별 타깃 특화 SIT·FIT 유치
유럽 ·
아메리카 ·
대양주
MZ세대, 스포츠, 역사·문화, 한류 관심층, 시니어 관광객 등
  • - 뉴미디어·온라인 활용 개별관광객 대상 방한관광 홍보
  • -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관광콘텐츠 집중 육성
  • - 역사문화, 아웃도어 어드벤처 등 프리미엄 테마상품 개발
  • - 원거리 시장 한계 극복을 위한 인접국 연계관광 마케팅
  • 담당자 : 김인영(국제관광전략팀)
  • 전화 : 033-738-3204
  • 팩스 : 033-738-3886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