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사업 > 관광마케팅지원 >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 인증제도 소개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제도 소개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한국관광 품질인증제도는 숙박, 쇼핑 등 관광접점 대상 품질기준을 마련하여 국가적으로 단일화된 품질인증 및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제도 도입취지 및 배경

주변 경쟁국 대비 국가관광경쟁력 열위, 한국관광을 대표하는 단일 인증브랜드 필요, 해외 주요 선진국은 국가단일 인증제도 운영중

한국관광 품질인증 심사

한국관광 품질인증 심사 절차도

인증업소 대상 지원내용

인증 홍보물 제공(인증패, 인증서 인증스티커)관광진흥개발기금 이용 금리우대 *(2020년 1분기 기준 (추가 0.75%p~1.25%p 우대))

홍보마케팅 : 한국관광공사(국문, 영문, 일문) 홈페이지, SNS를 통한 인증업소 홍보, 매체홍보 진행(KTX 매거진, 여행자의 방 등), OTA연계 인증업소 프로모션 실시

인증업소 역량강화 지원(소방, 위생 컨설팅, 온라인 서비스 교육 등)소비자 모니터링 결과 분석 자료 제공
  • 담당자 : 한국관광 품질인증사무국(관광인증센터)
  • 전화 : 033-738-3610
  • 팩스 : 033-738-3893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