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사업 >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 스마트관광기업홍보

스마트관광기업홍보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마트관광도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과 지자체가 상호 정보를 교류하는 공간입니다.
각 기관은 해당 공간을 활용하여 소개 부탁드리며 작성내용은 부서 검토 후 게시됩니다.

* 게시 내용이 목적과 맞지 않을 경우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기업소개 내용
기업소개 내용(구분, 기업명, 소속소재지, 기술분류, 사업 담당자 성명, 담당부서, 대표전화, 참조URL, 사업소개, 기존사업이력, 파일첨부)
구분 민간 기업명 ㈜단비코리아
소속소재지 서울시 성동구 기술분류 IT 솔루션
사업 담당자 성명 안은희 담당 부서 운영팀
대표전화 02-1544-3829
참조URL http://www.daanbee.com/
사업소개

Order.Fi는 WIFI를 통한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입니다. WIFI 기반으로 매장 내에 단비 공유기를 설치하여 매장에서 WIFI 접속만으로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위해 줄을 서거나 기다릴 필요없이 자신의 모바일로 와이파이를 연결해 메뉴를 고르고 결제합니다. WIFI 연결과 동시에 매장의 메뉴판이 팝업처럼 뜨고 사용자는 메뉴를 고릅니다. 주문한 정보는 POS로 연동되어 있어 주문 즉시 주문확인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점은 모바일 앱을 다운받을 필요가 없고, 키오스크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가맹점주는 비용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고, 고객의 유입 장벽도 낮출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는 와이파이 신호 및 개인 결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의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방문객, 재방문객, 개인정보 등 WIFI 신호 기반으로 한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동화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Order.Fi'는 사용자의 언어로 변환이 가능해 외국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주문 및 결제 서비스입니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은 해마다 늘고 있으며 한국관광공사 통계에 따르면 2018년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는 1,535만 명을 기록하였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쇼핑(중복응답·64.0%), 음식과 미식 탐방(60.1%), 자연풍경(33.7%), 역사와 문화유적(23.6%) 때문에 한국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음식과 미식 탐방을 목적으로 하는 관광은 2위를 기록하였지만, 이에 비해 외국 관광객이 여행 시 언어 소통의 어려움이 1위로 조사되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음식점 및 외식서비스에서 다국어 안내 서비스의 중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order.fi 서비스의 보급으로 인해 외식 서비스에서 있어서 외국어 지원서비스 지원으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의 언어 소통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WIFI를 기반으로 하여 신호 및 결제 데이터를 토대로 관광객의 유입 인구, 체류자, 관광시설 및 지역상권의 매출 등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통해 관광시설 개선책,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기존사업이력

단비코리아는 2015년 스마트 모바일 주문 앱 ‘TOUCH OUT'을 런칭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사업화 하던중, 많은 매장주 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이분들이 매장을 운영할 때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하기보다는 보이고 느끼는대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주를 위한 데이터 수집 도구들이 시장에 거의 존재하지 않고, 소상공인들이 부담하기엔 매우 비싼 비용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했고, 아이디어를 떠올린 것이 바로 와이파이 공유기 였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를 이용해 무선신호를 통해 매장 내 방문객들의 휴대폰 정보를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방문객 정보를 파악할 수 있기 떄문입니다. 또한 와이파이 신호를 활용해 모바일 앱 없이도, 띄울 수 있는 브라우저를 개발하여 개인별 주문 데이터도 손쉽게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Fi가 탄생하였습니다.

당사는 홈 라우터(router)를 제어하는 펌웨어를 개발하였습니다. 와이파이 연결 시 안드로이드 정책 이슈로 인해 구현이 어려운 와이파이 광고의 랜딩페이지 설정이 가능하도록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라우터의 Captive Portal 기능을 활용하여 단비 공유기에 wifi 신호로 접속한 사용자에게 기본적으로 모바일 OS에 탑재된 Captive Portal Brower를 팝업처럼 열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하였습니다.

1. AD.FI
기본적인 서비스 플로우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WIFI를 사용하려고 할 때 단비가 개발한 라우터를 매장에 설치하고 WIFI를 연결하면 광고가 팝업되어 수익이 발생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광고주의 상세페이지로 랜더링되어 광고에 대한 과금이 부과되는 시스템입니다.
2. Order.Fi
Order.Fi'는 Wi-Fi를 통한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입니다. WIFI 기반으로 매장 내에 단비 공유기를 설치하여 매장에서 와이파이 접속만으로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매장의 손님들이 별도의 모바일 앱을 다운 받을 필요 없이 Wi-Fi에 연결 하면 가맹점의 메뉴가 팝업 됩니다. 사용자는 팝업 된 메뉴 페이지를 통해 메뉴선택을 하고, 결제 프로세스를 통해 간편하게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주문 접수 프로그램은 기존 POS에서 연동 방식으로 진행되며, 매출 데이터 및 방문객 데이터 수집이 가능합니다. 또한 'Order.Fi'는 사용자의 언어로 변환이 가능해 외국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주문 및 결제 서비스입니다.

현재 단비코리아는 국내에 wifi ad 광고서비스를 시작으로 van사, van대리점과 파트너를 이루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파트너인 밴대리점과 수익성 광고를 통한 ad 수익을 공유합니다. 현재 ad.fi 서비스를 시행중인 매장은 약 4,000개이며,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있는 SPC와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그 중 음료 프랜차이즈인 “Pascucci Coffee” 브랜드 전국 매장에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Order.Fi 서비스가 출시되면 SPC 그룹의 프랜차이즈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모스버거 파트너십: 국내 모스버거 프랜차이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습니다. Order.Fi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 이외에도 서비스 출시와 함께 프랜차이즈 매장과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ORDER.FI 베타 서비스를 시행 중이며, 국내 프랜차이즈 “EDIYA coffee”, 삼양사와 MOU를 맺어 ORDER.Fi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였습니다. fi 솔루션을 구체화하기 위해 국외에서도 여러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현지 기업인 GO2JOY(호텔 예약 서비스), 리뷰티(뷰티), QUANDA(교육, 학원 앱) 등과 파트너쉽을 맺었으며, Go2joy의 영업호텔에 공유기를 설치하고 ad.fi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에 위치한 소규모 매장 10곳에서 ad.fi 서비스를 시행 중에 있습니다.
미국 실리콘 밸리 삼성 본사 1층의 사내 커피숍에서도 order.fi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Fi 솔루션은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wifi를 연결해 주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무선 신호 및 정보를 활용해 오프라인 방문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매장주가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오프라인 매장주를 위한 자동화 마케팅 솔루션 및 상가거래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일첨부 첨부파일 단비코리아_리플렛.zip
목록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