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서비스헌장의 의미
고객서비스헌장은 우리 공사의 고객가치 창출,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한 원칙과 방향을 명시한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기본 원칙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이행표준의 의미
고객서비스 이행표준은 고객서비스헌장을 준수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원칙 및 방법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표준의 목표는 조직의 성과 개선과 고객 만족, 이해관계자 만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 1-1:고객(loyal, core) , 1-2:고객참여,의견제시, 1-3:고객협조, 2-1:공사의 서비스상, 2-2:서비스 이행표준 , 3:잘못된 서비스시정, 4:고객만족도 조사
- 고객들에게 CSI-COI 설문조사등을 통해 핵심 프로세스 및 핵심 고객을 파악한다.
- 잘못된 서비스를 파악한다.
- 잘못된 서비스를 고치기 위한 중요 요소(KPI)들을 도출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한다.
- 잘못된 서비스의 레벨이 전체 관광공사에 큰 영향을 주는 경우는 서비스 헌장을 수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