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국민참여 > 관광불편신고센터 > 안내

관광불편신고센터


관광을 위한 시설(수단)의 이용에 따른 위법·부당행위, 불친절 등 관광불편사항 및 외국인관광객의 인권침해(인종차별) 등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소중한 고객의견을 통하여 쾌적한 관광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작성하신 의견내용은 비공개로 운영됩니다.

※ 공사 소관업무와 관련한 문의 및 요청, 건의사항은 상담·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광불편신고센터 안내


관광불편신고 바로가기
여행사 이용 중 불편을 겪으셨다면?

여행사의 계약불이행 등
불편사항에 대한 조정 및 중재

관광불편신고 바로가기

여행중 피해에 대한
환불 또는 보상을 원하신다면?

항공, 숙박 등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또는 용역을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한국소비자원 바로가기



관광불편신고 처리과정


관광불편신고 처리과정표

관광불편신고엽서 배포


내·외국인의 관광불편사항 및 관광발전 건의를 통해 쾌적한 관광환경조성과 수용태세를 개선하기 위하여
관광불편신고 안내문 및 엽서를 제작하여 배포하오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포대상 : 관광안내소, 관광 관련 협회, 관광사업체 등
관광불편신고 안내문 및 엽서
신청방법
이메일(tourcom@knto.or.kr)로 아래의 양식을 첨부하여 신청해주십시오.
  1. 관광불편신고엽서 신청서

관광불편신고센터 관련 자료


연도별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
  1. 2000
  2. 2001
  3. 2002
  4. 2003
  5. 2004
  6. 2005
  7. 2006
  8. 2007
  9. 2008
  10. 2009
  11. 2010
  12. 2011
  13. 2012
  14. 2013
  15. 2014
  16. 2015
  17. 2016
  18. 2017
  19. 2018
관련 자료
  1. 여행업표준약관(국내, 국외여행)
  2. 소비자분쟁해결기준
  3. 여행업표준계약서(국내, 국외여행)
  4. 관광통역안내 표준약관
  5. 생활법령정보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2007-2012 by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