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Help Desk

회원정책

통합 회원 관련

통합 회원이란?

회원은 하나의 ID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http://www.visitkorea.or.kr을 별도의 추가 회원 가입 없이 회원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통합 회원의 구분

회원은 개인 및 단체로 구분되며, 개인의 경우 휴대폰 및 아이핀 인증을 통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체의 경우 정합성을 검사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개인 및 단체 회원의 경우 별도의 신청과 공사의 승인을 통하여 IP회원(관광정보지킴이) 등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신규 가입 관련

신규 회원 가입 아이디(ID)

회원으로써 사이트의 이용 및 활동 시에 필요한 아이디(ID)는 회원가입 시 결정하게 됩니다.
ID의 작성규칙은 영문자나 숫자, 또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4~12자까지 조합하여 만들 수 있으며 한글, 특수문자, 띄어쓰기 등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아이디 발급

회원은 1인당 1개의 아이디(ID)만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의 비밀번호

한국관광공사는 개인정보의 암호화 등 엄격한 보호와 관리를 하고 있음으로 회원의 비밀번호는 한국관광공사 담당자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는 8~18자의 영문대문자, 영문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3종류 이상 혼합해야 합니다.

가입신청시 에러사항

회원 가입 신청 시 본인인증 후 사용 중 이라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 이미 가입한 사실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기존의 한국관광공사 사이트에 가입한 사실이 없을 경우 타인으로 인한 아이디(ID)의 도용일 수 있으니 운영자에게 메일을 주시면 확인 후 적합한 조치를 취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정보 수정 관련

회원정보수정방법

[회원정보수정]을 눌러 회원님의 ID, 비밀번호로 본인여부를 확인하신 후 원하시는 내용으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변경

비밀번호는 언제든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하신 이후에는 반드시 새로운 비밀번호로만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분실 관련

아이디 찾기

회원의 아이디는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하여 아이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

회원의 비밀번호는 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를 입력 후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하여 인증받으면 이메일 또는 휴대폰으르 임시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직접 변경하려면 다시 휴대폰 인증을 거친 후 변경 가능합니다.

회원탈퇴 및 제제 관련

회원의 탈퇴

한국관광공사의 사이트(visitkorea.or.kr)의 회원의 자진 탈퇴 시 탈퇴 후 5일간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단, 탈퇴 5일 후 재가입시 기존의 아이디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장기 미 접속(3년) 회원의 대한 처리

3년간 한국관광공사의 사이트(visitkorea.or.kr)에 로그인을 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시, 자동 탈퇴 처리되며 자동 탈퇴 처리 30일 전에 이메일을 통하여 해당 사실을 통보합니다.
이메일 발송일 기준으로 30일 이내 로그인 하지 않으면 자동 탈퇴처리가 완료 되며 또한 재가입시 기존의 아이디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회원의 제제

한국관광공사 회원 약관(제 13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에서 정한 불량 게시물을 게시할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보 없이 공사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약관(제 6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서비스 이용제한 등)에 의거 회원의 부적합한 행동 및 불량게시물로 인하여 타인 및 한국관광공사에 피해를 줄 경우 불량회원으로 간주하고, 관리자에 의하여 강제로 탈퇴 될 수 있습니다.
강제 탈퇴의 경우도 자진탈퇴와 같이 탈퇴 후 5일간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재가입시 기존의 아이디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