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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 공사 > 사회적가치 창출 > 사회적가치 창출 전략 > 사회적가치 창출 전략 체계

사회적가치 창출 전략체계


사회적가치 창출 전략체계 안내표

주요 실행과제 (51개)

전략1
일자리를 만드는 관광
주요 실행과제 전략1
3개 전략과제 11개 실행과제
1. 핵심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1) 관광벤처 발굴ㆍ육성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
2) 지역관광 혁신사업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
3) 주민관광사업체 육성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
4) 관광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통한 일자리 매칭
2. 관광 특화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5) 축제 전문가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6) Tour API 개방으로 민간 ICT 일자리 확대
7) 관광분야 청년 취업교육 및 일자리 매칭
8) 신중년 대상 관광인력 양성 및 취업 지원
3. 일하는 방식 혁신 및 근로환경 개선 9) 업무 프로세스 혁신 및 RPA 도입 확산
10) 청년고용 및 유연근무제 확대
11) 자회사 고용안정 및 근로환경 개선
전략2
균등하게 누리는 관광
주요 실행과제 전략2
3개 전략과제 9개 실행과제
4. 코로나 블루 극복 및 국민 여행기회 확대 1)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확대 운영
2) 여행주간 운영 및 안전여행문화 캠페인
3) 빅데이터 기반 여행예보 및 안전여행 서비스 운영
4) 코로나19 대응 대국민ㆍ관광업계 특별지원 사업
5. 모두가 누리는 관광복지 확대 5) 사회적 약자 및 취약계층 여행 지원
6) 장애물없는 열린관광지 조성 확대
6. 사회형평적 채용 및 차별해소 7) 사회적 약자 및 청년ㆍ지역인재 채용 확대
8) NCS 기반의 블라인드 채용 및 공정성 강화
9) 양성평등을 위한 여성관리자 육성
전략3
안전과 환경을 지키는 관광
주요 실행과제 전략3
4개 전략과제 12개 실행과제
7. 안전중심 경영시스템 고도화 1) 안전 기본계획 수립 및 실천
2)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유지
3) 재난대응훈련 강화 및 위기관리 역량 강화
4) 정보보안 관리체계 고도화
8. 시설 및 근로자 안전보건관리 강화 5) 작업장/시설 및 감염병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6) 근로자 안전관리 및 방역 근무수칙 강화
9. 선제적 국민 안전여행 환경 조성 7) 코로나19 대응 안전여행 콘텐츠 제작 및 홍보
8) 비대면(언택트) 여행환경 조성
9) 품질인증 숙박업소 안전관리 역량강화 지원
10) 관광객 대상 24시간 안전통역(1330) 서비스
10. 그린뉴딜 실천 및 환경보전 인식제고 11) 저탄소 사회 전환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12) 지역사회 공동 환경보전 인식 확산 캠페인
전략4
협력하고 상생하는 관광
주요 실행과제 전략4
3개 전략과제 11개 실행과제
11. 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회복 추진 1) 지역 관광기업지원센터 구축 확대
2) 지역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
3)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4)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강화
5) 공사 시설 및 자원의 지역사회 개방 확대
12. 관광중소기업 및 협력업체 동반성장 고도화 6)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 제품 우선구매 확대
7) 협력ㆍ위탁업체 상생결제 등 공정거래질서 확립
8) 협력업체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협력이익공유제 확대
9) 중소 관광업체 판로 개척 지원
13. 사회적 기업 지원 및 육성 10) 관광분야 사회적 경제 활성화 협력 강화
11) 주민주도 관광사업체 ‘관광두레‘ 발굴 및 육성
전략5
윤리적이고 공정한 관광
주요 실행과제 전략5
3개 전략과제 8개 실행과제
14. 청렴 · 윤리경영 및 내부견제 활성화 1) 준법ㆍ윤리경영 운영체계 개선
2)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고도화
3) 예방감사 및 내부견제 강화로 부패리스크 차단
15. 인권존중 및 인권경영 확산 4) 인권 교육 및 홍보를 통한 사내 인권인식 제고
5) 전사적(운영/사업) 인권영향평가 시행
6) 인권침해신고센터 상시 운영 및 구제절차 강화
16.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관리 고도화 7) 대국민 소통채널 운영을 통한 시민참여 확대
8) KTO 사회적가치지수(SVI) 측정 및 관리
  • 담당자 : 김문경(사회적가치팀)
  • 전화 : 033-738-3198
  • 팩스 : 033-738-38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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