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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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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 공사 > 사회적가치 창출 > 사회적가치 창출 전략 > 사회적가치 대표사업

사회적가치 대표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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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일자리] (예비)관광벤처 발굴・육성

한국관광공사는 2011년부터 기존 관광사업과 연계하여 창의성, 혁신성, 기술성 등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와 시너지를 창출하는 관광형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해왔습니다. 발굴된 관광벤처기업은 사업화 자금 지원, 교육 및 컨설팅, 홍보 및 판로개척 사업 지원을 통하여 한국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및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성과
  • - 916개 예비·초기·성장 관광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11~’20년)
  • - 관광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한 2,648명 신규 일자리 창출(‘11~’20년)

[모두의 관광]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기업과 정부가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합니다. 중소기업 근로자가 20만원, 기업이 10만원의 여행경비를 적립하면, 정부가 10만원을 추가지원하여, 근로자가 총 40만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0년 지원규모
  • - 11,931개사, 근로자 96,086명
사업 성과
  • - 국내여행 신규 수요 창출 : 58.5%
  • - 관광지출효과 : 정부지원금 10만원 대비 10.4배 소비촉진 효과

[안전한 국민] 안전하고 깨끗한 걷기길 조성

한국관광공사는 안전한 걷기여행길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아치형 다리 위에서 만세를 하며 찍은 단체사진, 2-쓰레기 줍기 단체 봉사 사진, 3-유모차나 아기띠를 이용하여 아기를 데리고 나온 엄마들의 단체사진
2020년 주요성과
  • -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개통 및 안전 점검 모니터링
  • - 코로나 우울 치유를 위한 대국민 걷기여행 캠페인 실시
  • - 걷기여행자를 위한 대구, 인천, 강릉 지역 지도 제작 활용

[상생과 성장]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

기존 유명관광지 방문객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균형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인지도는 낮으나
잠재력이 높은 기초지자체 단위의 강소형 잠재관광지를 발굴․육성하고 있습니다.

2020년 주요성과
  • - 강소형관광지 263만여명 방문 (전년도 173만명 대비 52% 증가)

[공정한 사회] 지역사회 장애인 이동권 개선

관광취약계층(장애인, 시니어, 영유아 동반가족)대상 장애물 없는 열린 관광지를 중심으로
국내여행의 기회를 제공하여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나눔여행을 실시하였습니다.

2020년 주요성과
  • - 관광취약계층 166명 참가, 김해, 춘천, 남원, 장수 지역의 장애물 없는 열린관광지
     1박2일 여행 실시
  • 담당자 : 김문경(사회적가치팀)
  • 전화 : 033-738-3198
  • 팩스 : 033-738-38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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