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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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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 공사 > 사회적가치 창출 > 사회적가치 창출 전략 > 사회적가치 대표사업

사회적가치 대표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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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일자리] (예비)관광벤처 발굴・육성

한국관광공사는 2011년부터 기존 관광사업과 연계하여 창의성, 혁신성, 기술성 등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와 시너지를 창출하는 관광형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해왔습니다. 발굴된 관광벤처기업은 사업화 자금 지원, 교육 및 컨설팅, 홍보 및 판로개척 사업 지원을 통하여 한국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및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성과
  • - 766개 (예비)관광벤처기업 발굴 및 지원(’11-’19년)
  • - (예비)관광벤처기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한 2,151명 신규 일자리 창출 ('11-'19년)

[모두의 관광]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기업과 정부가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합니다. 중소기업 근로자가 20만원, 기업이 10만원의 여행경비를 적립하면, 정부가 10만원을 추가지원하여, 근로자가 총 40만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19년 지원규모
  • - 7,518개사, 근로자 8만명
경제적 파급효과
  • - 생산유발 1,420억원 / 부가가치 585억원/ 고용유발 901명 / 소득유발 276억원

[안전한 국민] 안전하고 깨끗한 걷기길 조성

한국관광공사는 지자체와 함께 전국의 길을 모니터링하여 걷기에 안전하지 않은 길을 찾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1-아치형 다리 위에서 만세를 하며 찍은 단체사진, 2-쓰레기 줍기 단체 봉사 사진, 3-유모차나 아기띠를 이용하여 아기를 데리고 나온 엄마들의 단체사진
2019년 주요성과
  • - 전국 1,877개 걷기코스 중 900개 코스 모니터링 완료
  • - 전국 지자체 대상 안전기준 미달코스 개선요청
  • - 관리 우수 코스 집중 홍보 실시

[상생과 성장]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

기존 유명관광지 방문객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균형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인지도는 낮으나 잠재력이 높은 기초지자체 단위의 강소형 잠재관광지를 발굴․육성하고 있습니다.

2019년 주요성과
  • - 강소형관광지 173만여명 방문
  • - T맵 데이터 기준 전년대비 47.2% 증가

[공정한 사회] 지역사회 장애인 이동권 개선

원주시 주요 거점지역내 업소 대상 맟춤형 이동식 경사로를 지원하고 인식제고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2019년 주요활동
  • - 무실동(시청 인근) 및 중앙동 음식점, 쇼핑업소 등 30개 업소에 경사로 설치
  • 담당자 : 김문경(사회적가치팀)
  • 전화 : 033-738-3198
  • 팩스 : 033-738-38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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