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란 살아 숨 쉬는 생명체와 같습니다.
좋은 브랜드는 우리 가슴 속에 각인되어 평생 함께하는 동반자가 됩니다.
브랜드가 의미 있는 존재로 남으려면 변화하는 고객들의 욕구와 시대상을 반영하면서
끊임없이 진화해야 합니다.
한국 또한 관광목적지로서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인상적이며 차별화된 모습으로 기억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한국관광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가 필요합니다.
반기문 사무총장, 김연아 선수, K-POP 스타와 가수 싸이 같은 자랑스러운 한국인들이 세계무대에서
한국의 위상을 드높였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들은 글로벌 경쟁력을 구축하였습니다.
불과 8년 전만 해도 평범한 관광지였던 한국은 이제 세계 관광객들에게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트렌디 하면서도 창의적인' 관광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인물과 문화, 역사와 환경, 상품과 서비스, 국가 방향성,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Diverse(다양한), Vibrant(활기찬), Creative(창의적인), Intriguing(흥미로운) 이라는 네 가지의 핵심가치를 도출하였으며,
이를 통해서 한국관광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Creative Motivation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전통과 현대가 조화되어
다양한 즐길 거리가가득한 한국
지치지 않는 생기와 활력이
느껴지는 한국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한국
흥미를 자극하고 유발하는 한국
나의 감각과 안목을 높여주는 창의적 자극
한국관광 브랜드의 슬로건'Imagine your Korea'는 여행자들이 상상하는 모습을
무엇이든 보여주는 한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표현한 문구입니다.
영화, 드라마 속 장면들이 현실이 되는 한국
평범한 일상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매력 있는 한국
수많은 문화유산에, 명동의 활기찬 쇼핑거리까지.
무한한 즐길 거리로 가득한 한국
여행자의 관점에서 매력적인 관광지로 변화하는 한국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컨텐츠가 가득한 관광 선진국 한국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한국
한국관광 브랜드 슬로건에 대한 빠른 이해와 기억을 돕기 위해
브랜드 슬로건의 디자인이 제작되었습니다.
새롭게 제작된 디자인은 한국관광 브랜드의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모습, 활기차고 다양한 모습과
한국을 찾는 모든 여행객들을 환영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korea 로고타입
활력과 생동감이 느껴지도록 전통의 기법을 현대적으로 응용한 캘리그래피로 상상력을 자극함. 상모돌리기를 모티브로 한 O자 형태는 상상의 에너지가 끊임없이 나오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
Imagine your로고타입
개성 있는 Korea의 형태와 조화를 이루도록 안정감있고 심플하게 표현
K로고타입
한국을 대표하는 상징으로 널리
인식된 K를 강조하면서두 팔 벌려
환영하는 모습으로 표현
색상
한국의 대표적인 색상조합인 색동을 포인트로 잡아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표현. 색동을 돋보이게 하는 감청색을 조화시킴.
우리는 한국의 무한매력을 K-Food, K-Wave, K-Spirit, K-Place, K-Style를 통해 소개하며,
새로운 한국관광 브랜드를 통해 전세계인들이 한국관광에 대하여 끊임없이 상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 나갈 것 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발길이 머무는 곳마다, 눈길이 닿는 곳마다 색다르고 독특한 체험으로
방문자 모두에게 기대 이상의 경험을 선사 하겠습니다.
관광객들이 한국을 사랑하는 이유
Reasons To Believe
K-Food
사계절 다양한 식재료와
요리법으로 즐기는
독특한 먹거리
K-Wave
K-POP, K-DRAMA,
K-MOVIE 등 독창적인
한국만의 콘텐츠
K-Spirit
한국과 한국인의
무한한
창의성과 열정
K-Place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한국만의
신선한 명소
K-Style
트렌드 세터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세련되고
특별한 생활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