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실천 행복관광’ 이라는 슬로건으로 윤리를 지키는 한국관광공사의 의지를 담았으며, 그로인해 청렴한 나라를 완성한다 라는 의미를 전달한다. 윤리지킴이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이파이브하는 사람을 형상화하여 넣었으며,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친근감을 나타냈다.
‘윤리실천 행복관광’ 슬로건과 엠블럼 그래픽은 워드마크를 이루는 각각의 요소로서 두개의 요소가 온전히 결합된 형태만을 워드마크로 규정한다.
시그니처는 워드마크와 로고타입의 조화를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며 정해진 아이템에만 적용하여야 한다. 임의로 변형해서는 안되며, 활용 시에는 반드시 CD-ROM에 수록된 데이터를 활용한다.
전용색상은 워드마크, 로고타입, 시그니처와 더불어 관광인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 인쇄방법, 잉크의 농도, 종이의 지질 등을 검토하여 메뉴얼에서 정한 색상을 유지해야 하며,
사인용 비닐소재, 실크스크린, 페인트 도료, 아크릴 소재 등에 있어서도 최대한 표준색상에 가깝게 구현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