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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반부패.청렴)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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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윤리 경영에 대한 소식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발표

 

국민권익위,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발표

 - 국민들은 2020년 공직사회가 더 청렴해졌다고 평가

- 국민과 공직자의 부패경험률도 전반적으로 개선

- 종합청렴도 (’18) 8.12(’19) 8.19(’20) 8.27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를 측정한 결과, 종합청렴도가 전년 대비 0.08점 상승한 8.27점으로 4년 연속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공공기관과 업무경험이 있는 국민의 평가가 개선되고, ·내부 업무와 관련하여 부패를 경험한 비율도 전반적으로 감소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국민권익위는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58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를 발표했다.

□  국민권익위는 공공기관과 업무경험이 있는 국민(외부청렴도) 공공기관의 공직자(내부청렴도) 등이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와 부패사건 발생현황을 반영해 종합청렴도를 평가했다. 올해는 총 208,152(외부청렴도 153,141, 내부청렴도 55,011) 대상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설문조사(전화·온라인 조사)를 진행했다.

 

□ 한국관광공사는 청렴도 2등급 획득(전년대비 2등급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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