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청사초롱 > 투어 스토리

투어 스토리


발행호 484 호

2017.08.30

[여행자의 방] 나의 원더랜드, 속초 ①질릴 틈 없는 방, 위드유

창가에 진열한 엔젤 피규어와 화분 

 

나의 원더랜드, 속초

 

양양 고속도로가 개통된 이후 처음 속초로 향했다. 서울에서 두 시간 반을 달리면 아름다운 동해와 설악산을 두루두루 둘러볼 수 있으니, 주말마다 엉덩이가 들썩들썩하지 않을 도리가 없다. 큰마음 먹고 다니던 속초는, 사부작사부작 마실 가듯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가 됐다. 가벼운 마음으로 달려가 몸을 누일 수 있는 알뜰하고 영리한 속초 숙소 두 곳과 인근 여행지의 이야기다.

                                                                                       에디터 박은경  글, 사진 문유선(여행작가)

 

 

질릴 틈 없는 방, 위드유

 

속초터미널 바로 앞에 있다는 최고의 입지조건 외에도 장점은 수두룩하다. 모텔로 쓰던 건물을 인수한 주인장은 20~30대 여성과 배낭여행을 오는 외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쾌적하고 젊고 유쾌한 잠자리를 마련했다.

객실은 독특한 인테리어로 꾸몄는데, 침대 프레임을 마루처럼 제작하고 그 위에 매트리스를 올린 형태로 방 안 가득 아늑한 분위기가 감돈다. 그레이와 파스텔블루 빛의 방으로 햇살이 들면 마치 다락방에 포근히 누운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침대방 객실 내부 

위드유 야외 

 

좁은 방이지만 답답한 느낌은 없다. 그럼에도 주인장은 방이 작아 미안하다며 손님들을 위한 공용 공간에 공을 들였다. 지하와 4층에 각각 마련된 공용 공간은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다. 먼저 지하를 보자. 포켓볼 당구대와 탁구대가 마련돼 있고 플레이 스테이션, 위(Wii) 같은 전자게임과 각종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쪽 벽면에는 층층이 의자를 짜 넣어 약 50여 명이 나란히 앉을 수 있도록 했는데, 의자 맞은편 하얀 벽으로 빔프로젝터를 쏘면 이곳은 작은 영화관이 된다.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 단위의 손님, 연인, 친구들 모두 모여 한데 즐기는 풍경이 인상적이다.

 

지하공간, 포켓볼 당구대와 빔프로젝터 

탁구대 

 

4층 쉼터도 마찬가지. 무료로 제공되는 조식을 먹는 곳으로 채광이 좋은 카페에 들어선 듯한 느낌이다. 창밖으로는 속초항과 동해가 아득히 보인다. 쉼터 구석의 작은 부엌에는 인덕션과 오븐이 구비되어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부엌 맞은편에는 작은 서가가 있어 바다를 조망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갖기에 모자람이 없다.

 

4층 쉼터 

좌)4층 쉼터에서 쉬고 있는 사람들, 우)콘센트, 소녀, 토끼 그림이 그려져 있는 흰벽 

 

11개월 된 강아지들, 두부와 만두가 지키는 뒷마당 역시 아름답다. 아름드리나무와 호텔 건물 사이에 작은 알전구들을 연결해 밤이 되면 운치는 배가된다. 도심 한가운데 위치해 있지만 뒷마당으로 들어서는 순간만큼은 한적한 교외에 있는 듯하다. 혹여 날이 궂어 온종일 호텔에만 머물러야 한대도 여행하는 느낌을 잃지 않을 수 있다는 것, 이 호텔이 가진 최고의 장점이다.

 

개집안에서 밖을 내다 보는 강아지 두마리, 두부와 만두 

 

귓속말 tip

바다 전망이 보이는 쉼터는 꼭 이용하자. 지하 공용 공간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도 구비되어 있으니 빨래 걱정 끝! 호텔에서 속초해수욕장까지의 거리는 100m다.

 

주소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3993  전화 033-631-3620  홈페이지 withugh.modoo.at  ※전화 예약

체크인 당일 오후 4시  체크아웃 익일 오전 11시

숙박요금 트윈룸 7만원, 패밀리룸 12만원(비수기 평일 기준)

주차 가능  취사 간단한 음식 조리 가능

 

 

※ ‘여행자의 방’에서는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시범 업소 가운데 엄선한 숙소 31곳을 소개합니다.

의견쓰기
0 / 1000 byte
등록
목록
  • 담당자 : 양숙희(홍보팀)
  • 전화 : 033-738-3054
  • 팩스 : 033-738-3881

관련콘텐츠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2.10.28 ~ 2023.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