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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관광 시장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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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중동시장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새로운 계획

- 싱가포르 관광청(STB), 3대 인바운드 시장인 말레이시아 시장의 3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에 대응, 신규 말레이시아 관광객 유치계획 수립

* 말레이시아는 중국, 인도네시아에 이어 세 번째로 싱가포르를 많이 방문하는 국가이나 최근 3년간 128만→123만→117만으로 지속 감소

- (원인) 말레이시아는 싱가포르와 인접국으로 비즈니스 목적의 수시 방문 수요가 많았으나 화상회의 기술 발전 등으로 인해 방문자 수 감소

- (대응) △어린이 동반 가족단위 관광객을 신규 타깃으로 선정, 새로운 유치 캠페인 론칭 (‘Singapore Junior' 캠페인), △MICE 유치 인센티브 강화

※ Singapore Junior 캠페인

  • - 10세 이하 두 어린이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7개의 스토리를 웹을 통해 홍보
  • - 싱가포르에서 얻을 수 있는 재미와 궁금증을 어린이의 시각으로 표현했으며, 부모에게는 자녀동반 여행 시 주의점 등을 제공

※ MICE 단체 유치 확대를 위한 인센티브 강화

  • - 기업 인센티브 단체에게 Marina Barrage, 국립 갤러리, 가든스 바이더 베이,
    싱가포르 동물원 등 무료 입장권 및 액티비티 제공 계획

* 20명 이상이 최소 2박을 하는 조건

(출처 : TTGAsia, 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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