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관광시장정보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동남아/중동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해당 페이지는 2021.3.31 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 신규 오픈한 「한국관광 데이터랩」을 방문하시면, 최신 자료를 포함한 모든 자료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남아/중동시장


(싱가포르) 새로운 관광브랜드 'Passion Made Possible'

- 싱가포르 관광청(STB: Singapore Tourism Board)과 경제발전위원회(EDB: Economic Development Board)가 새로운 관광브랜드를 발표

- 새 브랜드 'Passion Made Possible'은 기존의 ‘Your Singapore'를 대체하며, 사상 처음으로 브랜드에 국가명이 빠졌음

  * 싱가포르는 비교적 관광브랜드를 자주 교체했는데, ‘Your Singapore’ 이전에는 'New Asia Singapore', 'Uniquely Singapore'가 브랜드를 쓰인 바 있음

- 또한 지금까지의 브랜드와는 달리 일반적인 관광객 외에도 비즈니스 여행객도 타겟으로 설정되었으며, 관광청 외에 통상산업부 산하 다른 기관도 브랜드를 공동으로 홍보하게 됨

- 싱가포르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캠페인의 방향을 스토리텔링으로 전환, 싱가포르의 독특함을 내세우기 보다는 현지 유명인의 특별한 사연과 열정을 활용하여 ‘열정이 이루어지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강조

- 관광청 관계자는 마리나베이샌즈 등 싱가포르의 명소들과 깨끗한 거리, 완벽한 치안 등은 이미 국제적으로 충분히 인지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스토리를 제시하는 보다 고차원적인 캠페인을 추진할 것이라 밝힘

(출처 : 싱가포르지사/Strait Times, 8.24)
목록
  • 담당자 : 정승신(관광빅데이터서비스팀)
  • 전화 : 033-738-3329
  • 팩스 : 033-738-3888

관련콘텐츠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